뿐뿐 캐릭터 도감 : 세균 뿐뿐 캐릭터 도감
이토 미쓰루 그림, 정인영 옮김, 오카다 하루에.김응빈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필수 도감 다산 어린이 출판 뿐뿐 캐릭터 도감 세균.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해 관심이 높아진 아이가 읽어보니 배울게 참 많은 책인데요.

세균을 캐릭터로 쉽고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어서 아이가 흥미있게 읽게된 책인데요.

한번 읽고 덮어 버리는 책이 아닌 일상에서 펼쳐보고 찾아볼 수 있는 세균 도감책으로 오랜시간 함께할 책이에요.

우리 몸 속에서 함께 살고 있는 세균은 인관과 뗄 수 없는 관계라는 사실을 통해 우리 몸속에서 함께하는 세균에 대해 배우게 되는데요.

피부와 입 안에 사는 세균, 장 속에 사는 세균, 몸 밖에서 들어와 무섭게 감염증을 퍼뜨리는 세균으로 나누어 53종의 세균 캐릭터를 보여주고 있어요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세균 캐릭터들이 몸의 어느 기관에 사는지 알아볼 수 있어요.

세균지도를 통해서 세균들을 한눈에 보니 참 좋네요.

캐릭터로 배워보는 세균.

53가지의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세균을 알게되네요.

세균은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작지만 우리의 건강의 위협하기도 하는데요. 몸 밖에서 몸속으로 침투하는 경우 위험한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늘 손 씻기, 양치하기 등 기본적인 습관을 기를 수 있어야해요.

캐릭터로 놀았을 뿐인데 지식까지 절로 쌓이는 뿐뿐 캐릭터 도감 시리즈.

일본에서 50만부 이상 판매된 화재의 도감 시리즈 세균을 통해 질병으로부터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법도 배우고 유익한 내용을 많이 알게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