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구 곳곳 세계 여행 컬러링북 - 즐겁게 시작하는
근홍 지음 / 아이콘북스 / 2025년 6월
평점 :
*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하는 서평입니다.
힐링컬러링에서 귀여운 그림과 함께하는 지구 곳곳 세계 여행 컬러링북 서평을 체험할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책의 크기는 210x270mm로 a4보다 세로로 약간 작은 사이즈 입니다.

총 72쪽 무게는 340g으로 무겁지 않은 편입니다.
표지에는 여러 세계의 그림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맨 뒤 표지에는 마치 게임처럼 세계의 명소들이 표현되어 있는 점이 즐겁게 놀이하듯이 지구 한바퀴를 만나볼수 있게 되어 있어서 특색있고 좋았습니다.

저자이신 근홍님은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리는 손그림 일러스트 작가님으로 이 컬러링북에도 귀여운 그림들이 가득한 책이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시기동안 여행의 소중함을 깨달으시고 세계일주를 꿈꾸시면 가보고 싶었던 나라를 선별하여 직접 26개의 나라를 알차게 여행하고 돌아오셨다고 합니다.
귀여운 주인공 친구들과 따듯한 그림들로 채운 신나는 세계여행을 즐길수 있는 컬러링 시간이 되길 바라신다고 합니다.

사용방법이 나와있는데 보드게임을 하듯이 그 나라를 컬러링 하면서 즐긴다는 발상이 특이했습니다.

이 책은 크게 두개의 파트로 나뉘어져 있는데
처음에 프롤로그와 이 책의 사용방법이후에
파트1이 시작합니다.
파트1은 채색 기본 도구에서부터 여행 준비물 그리기 까지 나와있습니다.
파트2는 지구 한바퀴 세계일주 갤러리고 총 26개의 그림들이 작게 나와있습니다.
처음 프랑스와 영국에서 시작해서

스위스, 핀란드, 러시아를 거쳐

이집트, 마다가스카르, 몽골, 한국

호주, 미국, 브라질 페루등 총 26개의 나라의 그림들이 나와 있습니다.
차례만 봐서도 정말 다양한 나라를 구경하는 기분이 듭니다.

차례가 끝나면 파트1지구 곳곳 세계 여행 미니 레슨이 시작됩니다.
카드에 그려진것 같은 풍경그림과
주인공들의 그림이 참 귀엽습니다.

채색 기본 도구는 책에 사용된 채색도구들로 이런 기본 도구들도 작가님의 귀여운 그림으로 그려져있어서 귀여움이 더 극대화되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나무나 풀 등에 조금 진한 색연필로 질감을 넣어주는 방법도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그림 그리기 순서에서는 단계를 나누어 색칠하는 방법을 설명해 주고 오른쪽페이지에는 연습할수 있는 페이지도 나와 있습니다.

여행 준비물 그리기페이지에는 여행을 떠나기전 필요한 여러가지 준비물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오른쪽 페이지에는 컬러링 연습을 해볼수도 있고 간단한 소품은 따라 그려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제 컬러링하기 전의 준비하는 과정이었던 파트1이 끝나고
파트2 지구 한바퀴 세계 일주 갤러리가 시작됩니다.

책은 컬러링하기 편하게 180도로 잘 펼쳐집니다.
한번에 그림 원본을 보면서 색칠을 할수 있도록 왼쪽에는 그림원본과 왼쪽에는 도안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림 원본 위쪽에는 나라이름과 그 나라의 국기가 나와있습니다.
왼쪽 도안은 진한 고동색으로 도안이 그려져 있고 문양등은 조금더 연한색으로 그려져 있는 것도 있었습니다.
도안은 원본 그림보다 아주 살짝 큰편이고 건물과 소소한 소품, 음식등이 상당히 자세히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제 책에 나와있는 26개의 나라를 구경해 보겠습니다.

피자, 파스타와 피사의 사탑이 있는 이탈리아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핀란드

멋진 건축물과 장식품과 풍선이 가득한 튀르키예를 그쳐서 유럽을 지나

스핑크스 피라미드, 오아시스가 있는 이집트


마다가스카르를 거쳐 카레와 코끼리와 난이 있는 인도를 구경할수 있습니다.


몽골을 거쳐 17번째로 우리나라도 구경할수 있습니다. 세종대왕, 무궁화, 해치 등등 여러 문화와 관광지가 그려져 있습니다.

오토바이를 타고 베트남을 구경하고 난뒤

시드니에서 오페라 하우스를 구경하고


미국을 거쳐 쿠바를 구경하고

마지막 26번째 나라로 페루를 구경을 한 뒤 책이 마무리가 됩니다.
이 책에서는 유럽부터, 아프리카, 아시아, 아메리카 대륙을 거쳐 다양한 나라와 지구 곳곳의 흥미로운 광경을 귀여우면서도 아기자기한 그림으로 만나돌수 있었습니다.
귀여운 주인공들이 문화를 즐기고 유명한 건축물과 소품, 음식들등이 그려져 있어서 그 나라를 즐길수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시원해 보이는 그리스를 정해서 채색해 보았습니다.

종이는 두껍지는 않고 순백색의 종이는 아니고 아주 약간의 미색의 종이로 반질반질한 편입니다.
색연필은 잘 올라가고 잘 칠해졌습니다. 아주 작은 부분을 사인펜으로 칠한곳은 뒷장에 크게 배기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도안에 원본에 있는 디테일들을 표현해 주셔서 따로 디테일을 그리지 않아도 되는 점이 좋았습니다.
여러 대륙의 여러 나라를 구경하는 재미를 느낄수 있는 컬러링북으로 유명한 건축물뿐 만 아니라 자연,동물,음식,소품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감상할수 있고 각 나라의 특징과 분위기, 계절감 등이 잘 살아 있는 그림들에 직접 여행을 해보진 않았지만 대리 경험을 하는 즐거움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림이 아기자기 귀여운 주인공들이 체험하는 그림이 그려져있어서 함께 여행하며 즐기는 분위기가 물씬 풍겨졌습니다.
귀여운 그림과 함께 여러나라를 여행하며 컬러링할수있는 컬러링북을 경험할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신 아이콘북스 출판사와 힐링컬러링에 감사드립니다.
*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하는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