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1차 기본서 민법 및 민사특별법 - 해커스 합격생 98.4%가 추천하는 해커스가 만든 교재 / 2021 제 32회 공인중개사 1차 시험 대비 기본서 / 2주.8주.셀프 완성 학습플랜 제공 ㅣ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본서
채희대.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1차 과목중 민법 및 민사특별법은 공부할 양이 많고, 전부 암기를 해야한다고 해서 공부 시작전부터 걱정이 많았었는데, 책의 앞쪽에 2주 완성 학습플랜을 따라가다보니 어느새 마무리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1회독만 해서 그런지 책을 덮으면 다 잊어버리는 것 같아서 다시 기본서를 몇 회독 돌려야 할 듯 하지만, 책이 독학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구성이 잘되어져 있는 듯 합니다.
각 단원별 공부 시작전에 이 부분이 어느 부분에 해당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목차 내비게이션, 출제경향, 학습전략을 알려주고 있고, 핵심개념에는 별 다섯개로 표시를 해주고 있어서, 어느 부분을 중점적으로 공부해야하는지 플랜을 미리 짤 수 있습니다. 처음 공부할때는 다 중요해보이는데, 요런 부분에 대한 시행착오를 줄여주어서 공부시간도 효율적으로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민법은 기본 개념도 중요하지만, 판례도 중요한데 핵심 콕콕이라는 부분에서 판례 및 민법 조문을 같이 기재해주고 있는 점과 그 판례에 대한 예제문제까지 다루어주고 있어서 까다로운 판례부분을 잘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시중에 있는 책들이 활자크기가 너무 커서 손이 안갔었는데, 요 책은 활자크기도 적당한데도 법조문같은 경우에는 조금 더 작게 한다든지해서 정말 책을 펼쳤을때, 딱 정리되어 눈에 들어오는 느낌이 참 좋은 듯 합니다. 공부가 더 잘되는 기분입니다.
처음 기본서를 선택할때는 고민이 많았었는데, 독학하기에 좋은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