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페포포 메모리즈
심승현 글, 그림 / 홍익 / 200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읽는 내내 내 입가에 미소를 듬뿍 담게 해 준 책이다. 그리고 이 책을 대하는 내 마음의 처음과 끝이 너무도 다른 책이었다. 처음 선물받은 이 책을 보았을 때 와~ 너무 예쁘다.... 이게 내 첫 마디였다. 그리고 열었을 때 어~ 만화네~ 돈 아깝게.... 이런 생각이 들었다. 만화는 그냥 한 번 보면 그만이란 생각때문이었다. 그래도 어차피 선물 받은 책이니 읽어나보자하며 읽었는데 예쁘고 수줍고 가슴따뜻한 사랑이야기가 펼쳐졌다. 책의 파페,포포같은 생각만으로 또 그런 모습으로 사랑을 한다면 너무도 행복하고 아름답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지나쳐버리기 쉬운 작은 것들..... 그저 앞만 보고 달려가고 있는 나를 한번 돌아볼 수 있게 해주었다. 그래..... 나도 이런 일이 있었드랬지, 추억이 하나둘 떠오르고 이런저런 깨달음이 가슴속에 아직도 남아있다. 그냥 아무렇지도 않은 듯 흘려버리고 아무렇지도 않게 남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나의 이기심들..... 미쳐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이 책.... 그냥 만화책이 아니었다. 휴가는 못 갔지만 이 책 하나로 나의 마음은 풍요로워지고 편안해졌다. 이 책을 선물해준 친구에게 정말 고맙다고 말해야겠다. 고맙다... P양~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