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 봉준호 - 아이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직업 탐구 학습만화 아이엠
스토리박스 지음, 최우빈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른먹고 이렇게 학습만화를 다시 보게 될 줄 몰랐다 하핫;;

하지만 주제가 무려 요즘 핫아이콘인 '봉준호'

그에 대해 만화책으로 재밌게 알고 싶어서 학습만화 아이엠 봉준호에 서평신청하게 되었다.

단순하게 그 이유 하나로 서평신청하게 되었지만 읽으면서 그 이상의 다양한 정보를 알게 되었다.

영화 한편을 제작하는데 있어서 학생들이 영화감독을 꿈꾼다면 알고있기에 좋은 소소한 정보들?

만화뿐만 아니라 중간중간 그런 정보들이 게시되어 있다.

예를 들면 "한 편의 영화는 어떻게 구성될까?"부터 "감독의 역할" 등 등..

그리고 이 학습만화 속에서 이루어지는 가상의 각색은 봉준호 감독에 대한 이야기와 더불어 아이들이 읽으면서 또 다른 주인공인 자신에 대해서 몰입하여 읽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다.

구체적으로 봉준호 감독을 쫒아다니는 열성적인 남성주인공 '토토'의 모습을 통해서 말이다.

그리고 학습만화의 내용이 '학습'에 맞게 딱딱 영화를 제작하는 과정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서 , 구구절절하지 않아서 좋았다.

봉준호감독의 어린시절이 더 궁금하기도 하지만 학습내용 주제에 맞춰 부담스럽지 않은 171P로 학생들이 집중하여 읽기 좋은 분량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말이다.

거기에 더불어 뒷부분 마지막 페이지에 퀴즈를 통해 학생들이 만화책을 집중해서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책 속 이야기'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적을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서 '능동적인 독서'를 하기에 좋은 학습만화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