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프렌즈 삿포로 - 2026년 최신판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 9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의 삿포로~~하면, 옛 영화 러브레터의 포스터가 떠오른다. 삿포로는 일본의 최북단인 훗카이도의 관문도시이기도 하고 근교의 오타루, 후라노, 비에이 도 많은 여행자들이 찾는 곳이기도하다. 일본은 여러 차례 방문한 국가이긴 하지만 아직 홋카이도 땅은 아직 밟아보지 못한 미지의 여행지로 남아있다. 가능하면 겨울의 홋카이도의 진면목을 보고싶다.

지금까지 여행의 목적지를 정하고 나면, 계획을 짜기 위해 노란 표지의 프렌즈를 많이 애용해왔다. 계획 단계 뿐만 아니라, 여행하면서도 배낭에 가지고 다니면서 든든한 지원군의 역할을 톡톡히 해주었던 프렌즈~ 젊은 날엔 책이 두꺼워도 부담없이 가지고 다니기도했고 때로는 무게가 부담되는 경우는 사진으로 찍어서 휴대폰에 넣어서 다녔던 기억이 있다. 이번에 베스트 프렌즈 로 나온 책은 지금까지 함께 했던 프렌즈와는 두께면에서 확실히 다르다. 간결하고 핵심적인 내용만 간추려서 그 정보를 압축해두어 여행길에 휴대성이 높아진 점이다.


삿포로를 한 눈에 들여다 볼 수 있도록 구성해두고, 이 도시에서 추천할 만한 활동과 볼꺼리를 일목요연하게 요약정리해두었다. 짧은 일정으로 시간을 밀도있게 사용하고픈 여행자에겐 망설이는시간을 줄이고 만족도는 높일 정보를 알차게 제공한다.


 

여행지에서의 볼꺼리 뿐만아니라 먹거리와 쇼핑 리스트도 함께 할애하고 있다.

삿포로에서 먹을 음식이 촤르르르~ 펼쳐진다. 체류일정에 따라 하나씩 맛보는 미식여행도괜찮을 듯 싶다. 여행에서 그지역의 음식을 맛보는 것은 그 문화의 절반을 접하는 셈이니~~

사진만 봐도 침이 절로 고인다.




 

여행의 막바지가 되면 쇼핑에도 눈을 돌리게 된다. 삿포로 지역에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눈여겨보게된다. 편의점이나 수퍼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는 식료품, 양념류 또는 의약품!! 혹은, 북해도의 유제품을 재료로 한 먹거리 도 생각해 볼만한 아이템.


 


 

삿포로 근교의 오타루는 바로 영화 러브레터의 설경이 된 지역~!! 영화의 영향으로 여행시기를 겨울로 잡는 여행자들도 많을 듯하다. 라벤더 꽃이 뒤엎힌 후라노 . 비에이 도 삿포로 일정에 꼭 넣어두고 사진으로만 보던 형형색색 펼쳐지는 장관을 직관하는 것을 추천한다.









무거운 책보다는 핵심만 간추린 실용정보를 원하고

여행준비를 위한 시간이 많지 않은 여행자들이 요긴하게 활용하는데 적합한 책~!!!

~ 네이버카페 문화충전을 통해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자유로이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