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
캥맨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주문하는 대로 근육이 들러붙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근육의 중요성을 피부로 실감하고 있는 요즘.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찾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나, 연전에 넘어지면서 발목을 다친 이후로 내 자신의 신체를 마음대로 움직이는 게 말처럼 쉽지가 않게되고 근육이 쭉쭉 빠지면서, 악화일로를 달렸던 기억이 있다
근육이 얼마나 붙기가 어려운지,,
빠지는 건 쉬워도 다시 붙이는 건 지난한 과정임을 누구나 겪어보았을것이다.
헬스장을 등록해도 선뜻 다가서기 어려운 기구들.. 용기내서 접근 가능한 건.. 트레드밀.. 그래서, 욕심은 내려두고 집에서도 할 수 있는 홈트로 눈을 돌리게된다. 맨몸 운동. 내몸을 지지할 수 있는 것 부터.. 이 조차도 쉽지 않다.
<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 > 제목에서 연상되는 단순한 복근키우기 를 다루는 건 아니다. 헬스장에서 볼 수 있는 운동기구를 사용하는 꿀팁과 신체의 각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기초적인 자세 등을 딱딱한 설명이 아닌 만화적 구성으로 녹여냈다.
건강해지기 위해서 운동을 하는데, 잘못된 자세로 다치는 경우가 의외로 많아 안하느니 못한 경험을 배제하기 위해 몸푸는 스트레칭 방법부터 세심하게 다루고 있다.
책 속 캐릭터들의 소소한 고군분투와 유머러스한 대사들은 읽는 재미를 더하면서, 실제로 따라 해보고 싶은 동기를 만든다. 복잡한 전문 용어나 장황한 설명 없이도, 움직임의 의미와 느낌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준다.
만화라는 형식을 채택함으로써, 운동하면 어렵고 힘들다. 하는 선입관을 가진 초보 헬린이들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효과를 함께 챙기고 있다.
누구나 쉽게 읽으면서, 자신의 수준에 맞는 운동을 찾아가도록 단계별 운동에 접근할 수 있게 한 배려도 돋보인다.
한 때 바디프로필하면서, 지나치게 과한데 하는 느낌을 주는 운동이 아닌 지속가능한 건강한 생활을 위한 운동이 고픈 이들에게 일독을 권하고픈 책~!💪
ㅡ 네이버카페 문화충전으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자유로이 작성한 후기입니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