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지금 해야 10억 번다 (2017 개정판) - 경쟁자 넘치는 G마켓 대신 3억 명 회원 아마존을 잡아라
장진원 지음 / 라온북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아마존 지금해야 10억번다.

 

 

얼마 전 캠퍼스 천에 왁스를 먹여서 가방을 만드는 회사로, 전쟁 시 군복과 군용물자를 담는 가방, 텐트 ... 등으로 1세기 이상의 역사를 가진 회사 브랜드 가방을 산 적이 있다. 주문한지 거의 한 달 만에 오던 가방... 기다리기 너무나 지루했다. 지구를 한 바퀴 돌고 올 시간들이었다. 그런데 요즘은 직접 구매대행을 하지 않고 살 수 있는 사이트가 유행이라니 정말 시대가 많이도 변했구나 하는 생각이다. 인터넷을 사용하고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고, 구매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던 나는 아마존 이야기에 호기심이 일었다. 당연히 아마존 사이트가 궁금한 것이다. 이젠 우리나라 사람들도 구매대행을 거치지 않고 물품을 사는 일이 일상생활이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나는 구매 '대행'이라고 해서 저렴하게 수수료를 지불하고 물건을 구입하였다. 그러던 차에 <아마존 지금 해야 10억을 번다>란 말이 어찌 궁금하지 않을까? 이 책을 읽으면서도 나는 솔직히 반신반의했다. 과연 내가 아마존이란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을까 더럭 겁이 나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더 이상 국내 사이트에서 물건을 사고파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더 업그레이드 시켜서 글로벌 사이트로 시선을 옮겨야겠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읽었다. 해외 사이트들을 여러 군데 스쳐가듯 바라보던 나는 아마존에서 구매하는 사람이 엄청나다는 사실에 놀라움 그 자체였다. 아주 많은 소비자들이 드나드는 아마존, 한번 제대로 공부하자는 마음을 이 책을 읽어나갔다.

 

그동안 G마켓, 옥션, 인터파크, ...등등에서 사고팔면서 많은 것을 배웠다. 아마존, 외국 사이트라서, 외국어라서 그럴까? 사실 엄두도 그동안 내지 못했었다. 그러나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가슴이 시원하게 뚫리는 느낌이 들었다. 그저 미국 은행계좌 하나 만들 수 있으면 되는 것이다. 한국에서도 그 계좌를 만들 수 있다니 꿈만 같은 이야기이다. 그러나 저자는 아주 섬세하게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준다. 한국에서도 쉽게 페이오니아라는 pay시스템을 통해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단다. 아마존에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세금문제라던가, 등록 수수료라던가, 판매수수료까지 아주 상세하게 설명을 하고 있었다. 창업을 한다해도 세금 절차가 까다로울 것이라 생각했는데, 미국에 세금을 내는 것이 아니라 한국에 세금을 내는 거란다. 철저하게 소비중심의 아마존이기 때문에 마음이 더 끌렸다.

 

큐텐, 이베이, 라자다, 타오바오가 궁금하던 차 저자는 이 사이트들에 대하여 아주 상세하게 특징들을 속이 시원하게 풀어놓는다. 아마존을 추천하는 이유가 그의 경험에서 나온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잘 알기 때문이었다. 이 사이트들에서 저자는 현재 판매자로 활동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저자가 직접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들이고 현재 일을 하고 있는 경험들이 바탕이 된 책이라, 시선을 글로벌로 돌리고 있는 판매자들에겐 정말 너무나 괜찮은 정보다. 또 판매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따라할 수 있도록 쉽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책이 구성되어 있었다.

 

판매상 어려움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해야하는 사람들에게 한번쯤 권해보고 싶은 책이다.사업상 글로벌에 눈을 돌려라. 그러면 그 틈새에 괜찮은 판로가 있으리라. 아마존에 대해 궁금하신 분께 많은 도움이 되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