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실패하기
존 크럼볼츠.라이언 바비노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숙고하고 계획하기 보다 행동하기를 촉구하는 책이다. 더 자세하게는 성공하는데 필요한 행동이다. 물론 저자는 사전에 성공에 대해서 재정의를 하고 시작한다. 꼭 고통이 있어야 얻는게 있는 것이 아니라, 원하던 바인 목표에 다다르는 길에서도 충분히 즐거움이 있을 수 있고, 행복이 동반 될 수 있다. 성공에 대한 잘못된 통념으로 자신의 삶을 계속 낭비하는 사람들, 결심한 바를 미루는 사람들에 대해 저자는 오히려 현재 선택한 삶의 방식이야말로 성공으로 가는 길을 더 멀어지게 만든다고 알차게 조언한다. 물론 이것이, 현재의 불만족으로 인한 확증편향으로 왜곡해서 받아들이면 안되겠다. 다만, 바쁘게 살아오면서 미처 가져 보지 못했던 탐구와 탐색의 시간을 가져볼 기회는 만들 수 있다.

책에서는 인생 전반을 무대로 삼았지만, 삶의 여러 작은 습관이나 결심에서도 적용할 수 있다. 나 역시도 완벽을 추구하면서 시작을 미루고 준비에 시간을 많이 들이고, 더 대단한 무언가를 위해서 어쩌면 기회였을지도 모르는 많은 제안이나 딴짓의 기회를 날렸다. 결국 여러 책과 공통적이게 통하는 것은, 여러가지 편향이나 통념에 휩싸이지 말고, 당장 오늘은 작은 것 하나를 성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이든지, 그것이 얼마나 유치한 수준이더라도 '하자'. 해낸다해도 제대로 하겠다고 안하고 미루는 것보다 훨씬 나을 것이다.

*네이버 독서카페 리뷰어스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