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 - 브랜드에 럭셔리의 Ego와 가치를 담아라
박유정 지음 / 라온북 / 2024년 2월
평점 :
한국은 세계적으로 봤을 때 매우 작은 나라임에도 불구하고 명품소비량 1위를 기록할만큼 명품에 관심이 많은 나라입니다.
명품이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뛰어난 재질과 퀄리티로 인해 사람들에게 사랑 받느냐 라고 한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건 아니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명품 브랜드들은 본인들만의 확실한 스토리가 있고, 대표 상품이나 그들만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제품만 본다면 훨씬 가성비 좋고 유사한 퀄리티의 제품들을 찾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 그 브랜드가 가진 이미지를 소유하고 싶은 소비자들에 의해 매년 더욱 많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는것이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엎치라뒤치락 하는 전세계 1위 부자 순위에 꾸준히 올라가는 사람 중 한명이 바로 베르나르 아르노 LVMH 회장입니다.
루이비통, 디올, 불가리 등 한국에서 유명한 대부분의 명품 브랜드들을 소유한 세계 최고의 명품업체의 소유자죠.
대부분 빅테크 IT 기업들이 세계 부자순위를 차지하고 있음에도 그 사이에서 세계 최고 부자 순위에 든다는 것만 보더라도 얼마나 세계적으로 명품 소비가 활발히 이뤄지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저자는 럭셔리 브랜드의 가치와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과 방법 등 타 일반적인 브랜드들과 차별화되는 럭셔리 브랜드만의 독창성을 알려줍니다.
이후 저자가 확실히 이야기해주고자 하는 럭셔리 브랜드만의 기획법이 이어지는데, 저자의 경험과 실무 이론이 결합되어 있는 책의 PART2가 본 책의 메인이라 생각합니다.
어떻게 럭셔리 브랜드를 기획하고 런칭하는지, 어떻게 유통하고 마케팅하는지 등 A-Z까지 럭셔리 브랜드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소개합니다. 일반 브랜딩에 대한 책들은 많이 있지만 본 책은 '럭셔리' '명품' 브랜드들에 대해 이야기한다는 점이 확실한 차별점이며 다른 책에서 얻을 수 없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가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단순 명품 브랜드라는 틀에서 정보를 얻고자 하기보다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책을 찾고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