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나 영어 고수되는 비결
이영재 지음 / 프리윌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나 영어 고수되는 비결

이영재

프리윌 2018.01.10

1. 이 책은?

제목 : 아무나 영어 고수되는 비결

저자 : 이영재

출판사 : 프리윌

읽은 날짜 : 2018년 2월 12일

2. 내용

핵심문장과 가슴에 와 닿았던 문장들(5가지이상)

1. “하고자 하면 방법을 찾고, 하기 싫으면 핑계를 찾는다!” 혹시 핑계를 찾고 계신다면 지금 하고 있는 일이 간절히 원하는 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간절하면 방법을 찾게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2. “꿈을 이루는 과정 속에 어려움과 장애물이 있는 이유는 그 꿈이 얼마나 간절한지 확인하기 위함이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나아가다보면 꼭 어려움이 생기고 장애물이 생깁니다. 만약 그 어려움 때문에 꿈과 목표를 포기한다면, 그 꿈은 딱 거기까지입니다. 그 장애물만큼까지만 내 꿈이 소중했다는 말이 됩니다. 그리고 딱 그만큼만 간절했다는 말이 됩니다.

3. 이렇게 꾸준히 1년 동안 학원에 다녀봤자 240시간 입니다. 일수로 환산하면 10일정도 되는 시간입니다. 이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큰 변화를 기대하는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4. “내가 이루려고 하는 목표는 이미 누군가에 의해서 이뤄진 목표이다.” 이 말은 제가 아주 좋아하는 문구입니다. 우리가 이루려고 하는 대부분의 목표는 이미 누군가에 의해 이뤄진 목표입니다. 그러므로 이 말은 ‘너 또한 충분히 해낼 수 있다’라는 의미입니다.

5. 목표가 세워지자 비로소 영어공부를 해야 하는 명확한 이유와 간절함이 생겼습니다. 간절함 속에는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비밀이 숨어 있습니다. 또 간절함이 있으면 하루하루를 헛되이 보내지 않고 의미 있게 보내게 됩니다. 그런 의미 있는 날들이 모여서 결국은 인생이 되고, 꿈을 이루게 됩니다.

3. 책의 견해

이 책에서 말하는 작가의 주장과 의견은?

1. 우리나라 제도권 영어교육은 근본적인 지향점이 달라져야 합니다. ‘시험’을 위한 영어가 아니라 ‘사용’을 위한 영어로 교육 방식이 바뀌어야 합니다.

2. 거듭 강조하지만 영어를 잘 하기 위해서는 ‘많이 듣고 많이 말하는 것’이 최고입니다.

3. 영어는 학문처럼 탐구해서 잘하는 것이 아니고, 운동처럼 훈련해서 잘하는 것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4. 무엇을 생각했는가?

철없던 22살 청년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목표를 세우고 삶을 변화시켜 가는 과정이 한 편의 드라마처럼 잘 그려져 있어 참 재미있게 읽을 수 있으면서도 결코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게 삶을 대하는 진지함이 묻어나는 책이었다. 이영재가 하면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독자들에게 심어주고자 함이 잘 전해진다. 아울러 그 삶의 변화의 시작을 영어로 하여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게 되는 영어에 대한 필요 이상의 부담을 과감히 떨쳐내고 가볍게 도전 해 볼 수 있도록 안내하였고 여러 가지 방법을 제시하면서, 그러나 목표를 향한 끊임없는 자신의 노력만이 무엇보다 중요한 최선의 비결임을 강조하고 있다. 언제나 우리는 성공한 사람들의 결과만을 본다. 그러나 언제나 성공한 사람들의 결과 뒤에는 많이 노력이 있음을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었고 영어에 대한 편견을 바로 잡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5. 이 책을 한 문장으로 요약한다면

영어를 통해 목표를 이루고 삶을 변화시키는 모습을 보여주는 자기계발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