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123 영어 공부 - 1일 2시간 3개월의 기적
이성주 지음 / 차이정원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이책은?

 * 제목 : 나의 1,2,3 영어공부

 * 저자: 이성주

 * 출판사 : 차이정원

 * 읽은 날짜 : 2018년 5월 11일

 

2. 내용 : 

*핵심문장 및 가슴에 와 닿았던 문장들

1. 셀 수 없이 자주 공부를 그만두고 싶은 마음이 솟구쳤지만 포기할 수 없었다. 딱 한 가지 이유, 꼴통이 아닌 것을 증명하고 싶었던 마음 때문이다. 이 간절함을 가지고 100일을 버텼는데 놀라운 일이 일어났다. 피하고 싶었던 공부 일상이 습관이 되었던 것이다. 고통은 점점 견딜 만해졌다. 공부에도 속도가 붙어 검정고시를 보기 전까지 교과서와 문제집, 해답지를 다섯 번 이상 보게 되었다. 엉덩이에는 진물이 나기 시작했다. 이때 공부는 ‘머리’가 아니라 ‘엉덩이’로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2. 꿈이 인생의 방향이면 공부를 잘하든 못하든 상관없었다. 꿈은 가진 돈과 상관없이 지식의 수준과도 상관없이, 소중한 인생을 허비하지 않기 위해 필요했다. 그렇다. 꿈을 찾는 것은 내 인생에 대한 예의였다.

3. 영어는 나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고 있다. 꿈을 생각만 하는 사람은 평생 꿈을 꾸지만 꿈을 실행에 옮기는 사람은 반드시 이룬다.

 

3. 책의 견해 : 

*이 책에서 말하는 작가의 주장과 의견은?

→ 그러니까 내가 언어적으로 재능이 있었던 것은 아니다. 다만 영어를 공부하는 바른 방법을 찾았을 뿐이다. 목표를 이룰 때까지 절대로 포기하지 않았을 뿐이다. 영어는 재능 없이도 잘 할 수 있다. 분명한 목표를 세우고 효율적인 공부법만 실천한다면 말이다.

→ 아마 영어를 공부하는 많은 사람들이 한 번쯤은 겪게 되는 문제일 텐데, ‘공부하는 영어’와 ‘말하는 영어’는 전혀 다른 것이었다.

→ 영상공부법: 먼저 영화의 ‘분위기’를 파악하고, 그 후 한글자막을 통해 ‘내용’을 이해하고, ‘표현’과 ‘의미’에 익숙해지고, 스크립트를 통해 ‘읽기’와 ‘쓰기’를 연습하는 동시에 ‘말하기’와 ‘듣기’를 훈련하게 된 것이다. 이 과정을 하루 2시간 3개월을 반복하는 것이다. 언어습득은 결국 ‘지루함을 극복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영상공부법은 최소의 비용으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여러분이 꿈을 이루기 위한 영어도구를 만드는 데 이 책이 기여하길 간절히 바란다.

 

4. 무엇을 생각했는가?

이 책은 단순히 영어 공부법에 대한 책이 아니라 한 사람이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을 잘 보여주어 더욱 와 닿는 것 같다. 물론 영어공부법은 1년만 꾸준히 아니 3개월만이라도 일단 단단한 의지를 가지고 한다면 누구라도 언제든 시작 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제시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나는 그보다 성장에 이르기까지의 여러 가지의 어려움들을 어떻게 극복하고 해낼 수 있었는지가 내게 용기와 희망을 새겨주어 읽으면서 참으로 감사한 책이었다. 내 아이들에게도 굳이 여러 말을 할 필요 없이 이 책 한 권이면 공부도 인생도 좋은 지침서가 될 수 있겠다 싶어 권하고 싶은 그런 책이다. 남북정상회담이후 온통 장밋빛 청사진들로 한층 통일에 대한 기대감이 우리 가까이로 다가온 요즘 통일에 대한 염원과 이유를 더욱 깊이 있게 내게 알려준 책이기도 하다.

  

5. 이 책을 한 문장으로 요약한다면?

 

최소의 비용으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1,2,3 영상공부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