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특의 특별한 식사 - 간편하고 쉽게 만드는 이특표 특별 레시피
이특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간편하고 쉽게 만드는 이특표 특별 레시피. 이특의 특별한 식사
티비 채널을 돌리다가 요리를 하는 프로그램이 나오면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가며 관심있게 보는 경향이 있다. 요리가 익숙하지는 않지만 따라하는 재미가 있고, 직접 만든 음식을 먹는 재미도 있기 때문이다. EBS 최고의 요리비결을 우연히 보았을때 MC 이특이라 놀랐고, 생각보다 요리에 익숙한 모습에 놀랐었다. 그저 수퍼주니어 멤버로 유명한 가수이자 예능에서 종종 얼굴을 보이는 연예인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요리 MC로도 꽤 어울릴만한 진행과 요리를 했기에 예상 밖이었다. 이렇게 EBS 최고의 요리비결 명 MC인 이특이 요리 책을 냈다고 해서 무척 궁금했다. 



방송에서 나온 요리들로 구성되어 나왔을거라 생각했는데, 실제로 이특이 집에서 자주 해먹는 요리들로 엄선했고 맛을 보장할수 있는 핵심 레시피만 담았다고 한다. 특별한 메인 요리부터 집에서 두고 두고 먹을 수 있는 쉽고 맛있는 반찬 레시피, 영양 만점으로 딱인 간식 레시피까지 다양하게 수록해 두었다. 




책의 초반에는 이특의 이야기가 많이 담겨있다. 해외 공연을 하면서 생긴 에피소드나 그의 삶 이야기등.. 아이돌의 요리책이라 그런지 그의 다양한 사진부터 이런 저런 이야기도 많이 담겨 있고, 그가 실제로 만들고 올린 SNS인증 사진까지 수록되어 있어 요리책의 본분을 잊은게 아닌가라는 생각도 잠시했다. 이특을 좋아하는 팬들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선물이 될거같은, 팬들을 위한 책정도로만 생각했는데 한장 한장 요리들을 보면서 요리가 꽤 다양하고 조리법도 쉽게 풀어쓰며 본인이 찾아낸 특별한 비법까지 소개하는 등 요리프로그램의 MC활동을 하며 배운 내용들을 많이 담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따라하다 보면 요리고수부터 요리를 잘 알지 못하는 초보자들까지 쉽게 따라할수 있게 만들어졌다는 것을 느낀다. 만두전골 김치찌개처럼 집에서 쉽게 따라할수 있는 메인요리부터 연어주먹밥, 콩나물비빔밥과 같이 혼자 먹어도 든든한 한끼, 팟타이, 토르티야 피자, 깐풍만두와 같은 특별한 음식까지..  요리프로그램 MC답게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 이특의 특별한 식사. 이 책이라면 간편하고 쉽게 만드는 이특표 특별 레시피를 배울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