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어드벤처 37 : 오슬로 - 쿠키들의 신나는 세계여행 쿠키런 어드벤처 37
송도수 지음, 서정은 그림 / 서울문화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쿠키런 어드벤처 37. 오슬로

세계문화에 관심을 가지는 아이라면 재밌게 볼만한 학습만화 쿠키런 어드벤처.

쿠키런 모바일 게임을 바탕으로 한 학습만화로 세계 도시의 주요 명소와 문화 정보가 본문 소게 자연스럽게 소개된 만화에요. 만화책이라 아이들이 좋아하기도 하지만 유익한 내용들을 담고 있고 중간중간 ox퀴즈와 자세한 설명이 들어있고, 다양한 사진 자료까지 첨부되어 있어 제가 정말 좋아하는 학습만화중 하나이지요


 

벌써 39편이 나왔네요 이번에는 쿠키런  친구들이 노르웨이 오슬로로 떠나요. 저도 익숙한 나라는 아니라서 아이랑 재밌게 보았는데요 바이킹 박물관에서 노르웨이 왕궁, 비겔란 조각공원, 오슬로 국립 미술관까지 쿠키런 친구들이 돌아다니면서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져요. 지난 번 책과 연결된 스토리도 있지만, 한권 한권 나누어서 읽어도 큰 스토리에 지장을 주진 않기 때문에 관심있는 도시나 국가에 대해서만 찾아볼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지난 회에 빛과 어둠의 대결로 어둠의 시대가 찾아온 쿠키계의 이야기. 나름 악당 라스푸틴도 나오고 어둠의 시대 이야기라 그런지 아이가 긴장하며 재밌게 읽네요 학습만화라 하면 정보나 설명위주가 되다 보니 스토리는 부실하거나 아이가 흥미를 못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쿠키런 시리즈는 매 시리즈마다 스토리도 재밌고 스토리안에 지루하지 않을 정도의 이야기들이 들어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책을 재밌게 다 읽고 난 후라 뒤쪽에 나온 사진자료나 내용들도 제법 양이 되는데도 쭉 읽네요. 책을 한권 한권 읽으면서 아이가 각 나라나 도시에 관심을 갖게 되니 자연스럽게 세계 문화에 대해 배울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는거 같아요. 이번 편 노르웨이 오슬로도 재밌게 봤는데 다음편도 무척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