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연결하라 - 일의 세계가 즐겁게 바뀐다
멜라니 A. 카츠먼 지음, 송선인 옮김 / 흐름출판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서 제공하는 단계별 지침은 단연코 그 어떤 직원이나 관리자, 혹은 인사 담당자도 접하지 못했을 가장 저렴하면서도 혁신적인 제안이다.

책은 총 7부로

1부. 존경심 쌓기

2부. 모든 감각 활용하기

3부. 호감사는 사람되기

4부. 충성심 기르기

5부. 갈등 해결하기

6부. 두려움을 발휘하기

로 구성되어 있고 큰 제목 이하 52개의 장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장에는 저자가 겪은 30년 동안의 경험에서 나온 다양한 사례가 포함되어 있다.

총 52장으로 구성한 것은 의도적인 선택으로, 1년간 매주 각 장에서 제시한 새로운 기법으 하나씩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한다.

또 저자는 신경생물학, 경영이론, 언어학, 철학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설득력 있는 연구를 바탕으로 한 여러 조언들을 이 책에 실었다고 한다.

때로는 우리가 전혀 생각하지도 못했던 출처를 통해 가장 좋은 조언이 나오며, 주로 전혀 다른 시점에서 바라볼 때 심오하지만 깊은 결론으로 이어 지기도 한다고 말하고 있다.

각 장마다 저자의 이야기와

v 당신이 이렇다면 주목할 것

v 이렇게 할 것

v 명심할 것

v 구체적 사례

로 이루어져 있다.

5장. 칭찬하기

칭찬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직장에서 만족감을 높이려면 칭찬을 아끼지 말고 전하라.

하지만 칭찬을 받을 자격이 있는지는 확실히 해야 한다.

<설득의 심리학> 은 영업사원들에게 바이블과 같은 책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우리의 일터를 사람을 존중하는 곳으로 만들려면 경영진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책임 또한 필요하다고 저자는 말한다.

책의 구체적 사례들을 통해 우리 삶에서 놓치고 있는 부분들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였다.

저자는 이 책을 수년에 걸친 수천 개의 이메일, 수백 개의 대화, 그리고 커피와 칵테일과 함께한 수많은 상담 과정을 통해 만들어 졌다고 한다.

경영서 이긴 하나 인간관계에 있어서 도움이 될 내용들도 대부분이였다.

소통과 관계 맺기에 도움이 될 만한 내용도 많아서 인간관계가 힘든사람들도 한번쯤 읽어보면 도움이 될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직장인들의 인간관계 일의 세계? 에서 사람들과의 관계라던지 성공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꼭 읽어보면 좋을것 같다.

# 경영 # 먼저연결하라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