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마케팅 책이 몇 권 있는데 읽지 않고 있는 중이라... 웬만한 마케팅 책은 관심을 안 가지려고 하는 편이다. 이 책의 목차를 보는데 관심이 가서 "마케트릭스"를 읽게 되었다.
마케팅에 대한 개념은 물론 실제로 시장을 분석하면서 써볼 수 있는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는 것 같았는데 일단 마케팅의 개념과 이론부터 알려준다. 삼위일체 법칙이라는 소제목으로 마케팅을 함에 있어서 항상 생각하고 있어야할 것들을 알려준다.
그리고 바로 시장 분석으로 넘어가서 구체적으로 사람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예를 들면 통계청, 경제연구소 등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분석하는 방법을 알 수 있었다.
다음은 세일즈를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인데 가격을 어떻게 설정할지, 고객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등을 파악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사례들을 들어가며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실전에 어떻게 써먹어야할지는 내 몫이겠지만 일단 책에 좋은 내용들이 많았고 두루뭉실한 내용만 있는 책이 아니라 실제로 어떻게 여러가지 정보들을 얻고 분석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더 많아서 잘 활용하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