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젠 나도! 인스타그램 마케팅 - 지금 시작해도 괜찮아
정주윤 지음 / 성안당 / 2022년 6월
평점 :
품절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젊은 층들이 가장 많이 쓰는 SNS는 페이스북이었지만 현재는 단연 인스타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 사람들과 소통하는 용도로도 사용하지만 마케팅을 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인스타그램은 필수적인 도구라고 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을 평소에 사용하기는 하지만 그저 소식을 보는 용도로만 사용을 해서 기본적인 기능도 제대로 잘 모르고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 인스타그램을 익혀보고 싶었다.
먼저 목차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다.
파트 01 빠르고 감각 있게!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시작
파트 02 팔로워를 늘리는 인스타그램 핵심 기능
파트 03 이것만 알면, 나도 인싸, 인플루언서!
파트 04 유튜브 영상 부럽지 않은 스토리와 릴스
파트 05 브랜드 마케팅의 수단, 인스타그램 샵
파트 06 나만의 매거진, 가이드 기능으로 홍보하기
파트 07 마케팅 홍보의 필수! 계정 관리하기
책의 구성은 사진으로 인스타그램의 기능을 하나하나 설명하는 것으로 구성되어있다. 글보다 사진이 더 많은 책이라고 볼 수 있는데 블로그 책이나 프로그램 책 등의 실용서는 이렇게 사진으로 보여주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사진으로 되어 있으니 기능을 찾느라 헤맬 필요도 없고 이해하기도 쉬울 것 같다.
앞서 말했듯 인스타그램의 기능도 잘 모르는 나 같은 초보도 책을 읽을 수 있었다. 매우 기초적인 것부터 가르쳐주기 때문이다.
비즈니스,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전환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팔로워들과 소통하는법, 게시물 임시저장하거나 숨기는 법도 알 수 있고 해시태그 관련된 부분도 배울 수 있다.
인스타를 하긴 하지만 보기만 해서 글을 올려본 적은 없었는데 해시태그와 같은 부분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
릴스라는 것이 있는데 인스타그램에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기능이다. 또, 스토리 기능은 나도 많이 써봤는데 게시글 형태가 아니라 24시간 동안만 유지되는 느낌이다. 간단하게 근황이나 소식을 알릴 때 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데 스토리와 릴스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다.
기능들을 다 배웠다면 인스타그램 샵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법이나 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인스타그램을 어느 정도 다뤄봤다 하시는 분들은 조금 책의 내용이 쉬울 수도 있겠지만 나 같이 눈팅만 하던 분들은 인스타 게시물을 직접 업로드하고 릴스, 스토리 등을 활용하는 방법을 하나하나 배울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