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미네 똥가게 모두가 친구 11
퍼시래빗 지음, 라이마 그림, 심윤섭 옮김 / 고래이야기 / 2008년 10월
품절


모처럼만에 아이와 정말 재미있게 읽은 책입니다. 별다섯개가 아니라 별 50개라도 주고 싶은 책이네요.

제목도 무척 흥미를 유발합니다..

아이들은 '똥'이란 말만 들어도 즐거워하죠..

아니지 지금 5살 녀석인데 요즘 한창 '똥'에 심취해 있답니다.

밥 먹다말고 '이건 똥맛이야'라는 등 '엄마, 똥 먹어봤어요?'라는 등등...

그야말로 아이들의 똥 이야기는 끝이 없죠.

그런 아이들에게 이 책은 참 안성맞춤인 것 같습니다.

똥 얘기 실컷하고 똥 때문에 많은 정보도 얻고 똥 때문에 생각도 하게 되고..

그냥 '똥' 했을 때의 어감은 어떨까요?

왠지 지저분하고 냄새나고 부끄럽고...

하지만 '소미네 똥 가게'에서는 결코 그런 똥이 아니랍니다.

누구나 똥을 누고 그건 당연한 이치고 또 똥은 여러가지를 대변해 주니까요.

자, 그럼 똥가게로 들어가 볼까요?

소미는 쇠똥구리입니다..

쇠똥을 주로 먹긴 하지만 소미의 친구들은 똥의 취향이 다양하니까요.

마음씨 착한 소미는 똥가게를 여는 기발한 생각을 해냅니다.

마치 꽃잎처럼 생긴 소미의 더듬이가 더욱 사랑스럽게 느껴지지요..

물론 소미뿐만 아니라 이 책에 나오는 동물들의 모습도 한결같이 귀엽고 재미있습니다.

토끼는 아침에 누는 처음 똥이 영양분이 많다고 알려주네요.

염소는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똥을 눈다고 하네요.

사자는 고기를 좋아해서 똥이 지독하다고 하네요.

'방귀 태풍이다'라는 부분에서 울 아이 배꼽빠지도록 웃었답니다.

코끼리는 많이 먹어서 똥도 많다고 하네요.

오랑우탄은 몸이 건강해야 좋은 똥을 눌수 있다고 알려주네요.

참, 며칠만에 어렵게 얻은 나무늘보의 똥이 왜 가장 인기가 있을까요?

ㅋㅋ 오래도록 묵힌 맛??? 어쩌면 오래도록 참고 기다린 댓가라서 그럴지도 모르죠...

아이와 이런 부분도 이야기 해보니 재미있네요.

마지막 부분에 실린 독서지도안도 너무 훌륭합니다.

실제 사진과 더불어 너무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네요.

당장 모두가 친구 시리즈를 모두 읽어보고 싶어졌습니다.

이 책은 모두가 친구 시리즈의 11번째 책이거든요.

참 즐겁고 멋진 책.... 유아들에게 강추합니다..

이 책에서 제일 재미있는 부분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