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를 향해 날아라 앗, 우리집은 과학탐험대 43
테리 디어리.바바라 앨런 지음, 송현옥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02년 1월
평점 :
절판


내가 가보지도 못한 우주에 대하여 알아보기 

먼저 태양의 주위에는 수성이 먼저 있고 금성,지구,화성,목성,토성,천왕성,해왕성,몀왕성이 있다.하지만 이탈리아의 과학자 갈릴레이는 코페르니쿠스의 생각을 발전 시켰고,특히 목성은 자신의 둘레를 원 운동하는 4개의 위성을 가지고 있으며 ,태양 주위를 돈다고 보았다. 

그리고 옛날 모든 사람들은 바다가 없어지는 끝가지 가면 분명히 낭떠러지로 떨어진다고 생각을 하였다. 하지만 콜럼버스가 배를 타고 출발을 하여 그토록 기다린던 인도의 땅을 보았다. 

그래서 콜럼버스는 지구 둥글다고 하며, 여러 사람들이 여행을 하고 게속 주장을 하자 지구는 둥글다고 모든 사람들이 믿었다. 

타이타닉호 

1912년 4월 14일.타이타닉호는 처녀 항해에 나섰다가 대서양에서 빙산과 충돌을 해 침몰했다.그 비극적인 사고로 1500명이 넘는 사람드이 죽었다.해저에 침몰해 있던 잔해를 185년에 발견을 하였다. 

나는 과학자가 되어서 모든 사람들이 우주를 관람을 할 수 있도록 우주선을 만들어서 많은 사람들이 달나라에 가서 지구 처럼, 아무것도 없는 달 나라를 발전시켰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