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 영혼의 빛
안셀름 그륀 지음, 조규홍 옮김 / 가톨릭출판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예수님을 믿는데 삶이 기쁘지 않을까요?

나를 제외한 모든 사람들이 다 기쁘고, 행복한 것 같은 묘한 소외감은 현대인들의 새로운 십자가입니다.

 

오늘의 나는 행복하지 못했으니 내일의 나에게 기대며 마음을 다독이는 요즘,

이 책은 오늘의 행복을 놓치지 않고, 내일의 기쁨을 찾게 될 당신을 위한 찬가를 부릅니다.

 

안셀름 그륀 신부님의 책 기쁨, 영혼의 빛은 기쁨으로의 초대장입니다.

어떤 것이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하는 황금인지 지금 살아가고 있는 바로 이 자리에서 찾도록 초대합니다. 이로써 우리가 기뻐할 만한 수많은 기회들이 이미 다가와 있음을 살펴보고 자신의 삶을 달리 바라볼 수 있게 합니다.

 

특히 자신의 기쁨을 스스로 찾고 발견하도록 많은 페이지를 들여 이야기하시는데요, 오랫동안 피정지도를 하신 분답게 독자들이 보다 쉽게 일상을 돌아볼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와 일화를 전해주십니다.

 

이 책은 많은 부분 바라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 세상을 또 다른 눈으로 바라보길, 한 번쯤 감사하는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길, 보잘것없어 보이는 작은 것에 관심을 기울이며 일상 속 특별함을 바라보길.

 

이러한 새로운 바라봄을 통해 기쁨은 누군가 전해주는 것이 아니라 발견하는 것임을 이야기합니다. 돌아볼 시간도 없이 앞을 향해 빠르게 달려가는 분위기 속에서 초심, 처음, 시작을 돌아보며 보물을 발견하는 것, 잊고 있던 경험을 발굴하는 것은 기쁨을 살기 위한 첫 걸음입니다.

 

 

어렵고 힘든 삶 한 가운데에서 기쁨을 발견하기 위한 작은 결심이 필요합니다. 순간순간이 모여 삶의 한 자리를 만듭니다.

새로운 삶의 자리를 만들고 싶은 분들과 일상에서 새롭게 기쁨을 발견하길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책의 말미에서처럼 기쁨을 누리십시오! 하느님께서는 당신 기쁨의 원천이십니다!’

일상을 그저 제자리에서 반복적으로 돌아가는 물레방아나 불가피하게 짊어져야 할 짐으로만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제 경험에 의하면, 일상은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 P42

겉으로든 속으로든 날마다 마주치게 되는 그 무엇에든 기뻐해 보십시오.

기쁨은 당신이 살아가는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겠다는 결단입니다.

기뻐하는 사람은 다른 이들의 삶을 곁눈질하며 미련을 갖지 않습니다. 그저 자신의 삶을 충실히 살아가는 것, 바로 이것이 기쁨의 이유가 됩니다.

당신의 인생길을 차근차근 걸으십시오. 우리는 이미 많은 것들에 감사할 만한 근거들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 P13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