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

데일 카네기가 전하는 성공하는 인관관계의 비밀!



이 책에서는 그동안 우리가 인간관계가 힘들었던 이유를 깨닫게 해준다.

데일카네기는 궁금했던점과 근본적인 인관관계의 기본원리를 알려주는 책인거같다 여러가지 상황이있는데 그 상황을 현명하게 해석하기 위하여 이 책을 읽으면 좋지 않을까 싶다 이번 책에서는 개인적으로 줄거리나 나의 생각보다는 작가가 설명했던 상황을 가져오고싶어서 인상깊었던 원칙이나 글을 소개보려고 한다. 현재 복잡하고 삶에 짜증이 많은 사람이 라디오 회사에서 보낸 편지를 읽고 자신의 상황에 따라 해석하는것이 인상에 남았다. 이를 보고 다른 사람의처지에서 생각할 수 있는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를 이해하는 사람은 자신의 미래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이책 68p "우리가 어떤 물건을 구매하길 원한다면 ,우리는 그냥 나가서 그 물건을 살 것이다.하지만 동시에 우리는 우리에게 닥친 문제를 해결하는 데 골몰하고 있다.그러니 어떤 판매원이 자신의 서비스나 상품이 우리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기만 한다면, 굳이 그 물건을 팔려고 노력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우리가 먼저 살 테니까, 그리고 고객들은 강매당했다는 느낌보다는 스스로 샀다는 느낌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다른사람들은 나를 돕는일에 관심이 없다 그들은 자신을 돕는 일에만 관심이있다는 사실도 알게되었다.

책 158p 우리는 미움으로는 절대 미움을 끝낼 수 없다.사랑으로만 미움을 끝낼 수 있다.오해는 절대로 말싸움으로 끝나지않는다.요령이 있어야 하며, 다른 사람의 마음을 다치게 하지 않으면서 그 마음을 달래는 재주가 있어야 하며,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공감하며 문제를 봐보겠다는 욕망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논쟁을 피하는 방법, 사람들을 설득하는 방법,사람을 다루는 방법등이 자세한 상황을 통해 설명되어있다.

생각보다 좋은 내용이 많이 나와있었고 간지러웠던 부분을 긁어 주는거같아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