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스페인· 포르투갈 :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리스본 - 최고의 스페인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최신판 ’24~’25 프렌즈 Friends 10
박현숙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페인 정치 경제 중심지 마드리드와 세계적 거장들이 사랑한 바르셀로나

포르투갈 제2의 도시이자 와인으로 유명한 항구도시, 포르투

'스페인 포르투갈 핵심도시 17개 총 망라'

국내 최초 한국인 맞춤형 스페인 여행 가이드북이다. 유럽만 16년 이상 방문한 베테랑 유럽 여행 전문가가 한국인의 여행 스타일을 고려한 스페인 여행 가이드북이라는 점이 차별화 되어 있다고 본다.

짧게는 8-10일, 길게는 21일 일정의 단기와 중기 일정을 자유여행자에게 맞추어 핵심도시 17개의 정보를 담았다.

게다가 일정별, 취향별 추천일정을 제시한것이 제일 맘에든다.

한국인 여행객들은 그들만의 주요 특성이 있다. 40퍼센트에 달하는 사람이 홀로여행을 떠나며, 특히 35세에서 45세 사이 연령대의 사람들이 이러한 경향이 두드러진다고 한다. 금전적여유가 부족하더라도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사람이 많으며, 예산을 늘리거나 일정을 조정해서 새로운 곳에서 식사를 하거나 여행지를 추가하는 특별한 경험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이러한 점은 한국인들은 여행지에서 특별함을 중요시 한다는 의미로 분석되는 것이다. 또한 스마트하게 여행계획을 세우는 것을 선호하기에 항공권부터 저렴하게 구매한다.

맞춤형으로 이 책자는 한마디로 '딱' 이였다. 스페인 포르투갈 여행이 최고의 가이드 북이라고 할수 있다.

제일 처음부분에서 최고의 경험 하이라이트 TOP10 이라고 컬러플한 사진에 꼭봐야하야하는곳을 찝어놔서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정도였다.

주요 도시간 교통수단 이용하는 방법과 드라마나 공중파에서 나온 꽃할배 따라잡기등 한국인들이 좋아한만한 것을 상세히 알려준다.

여행실전편에서는 상세하게 인천국제공항 출국과 입국하기 부터 스페인 포르투갈에 도착해서 입출국에 관한 디테일한 부분과 쇼핑정보, 숙박정보에 대한 꿀팁, 간단하지만 회화집도 수록되어 있다.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 란 말이 있다. 그나라에가면 규칙을 따르고 문화적 환경에 대해서 심사숙고 해야한다. 앞으로 여행할곳에 문화적 뉘앙스와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는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실수하지 않으려면 방문할 국가에 대해 억울한 상황에 처하지 않도록 해야한다.

소매치기가 많이 발생하는 국가중 하나인 스페인을 촬영했던 것이 생각한다. 테라스 테이블위에 올려두고, 핸드폰을 주시하는 외국인을 찍은 모습이였다. 소매치기를 당했을때 여행하고 있는 국가에서 할수 있는 방법등을 미리 알고 있어야 할 것이다. 국가별 폴리스 리포트 양식이 있고, 미리 알고 대처해야한다.

화장실에서 절대 노크 하면 안되며, 애완동물이 귀엽다고 함부러 만지거나 보호자 동의없이 사진을 찍어서도 안된다고 한다. 이러한 점도 상세히 나와있다.

코로나 이후 해외여행의 수요가 많이 늘어나는점에서 최신의 정보로 업데이트 된 가이드북은 필수이다. 펜데믹이라는 것으로 관광의 틀 자체가 바뀌었기 때문이다.

운영시간과 없어진 식당들은 여행가서 시간이 금인 한국인들에게는 정보가 생명이다.

스페인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꼭! 펜데믹이후 업데이트 된 한국인을 위한 안성맞춤인 최신판 24-25 프렌즈 가이드북 추천한다.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