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설주의 토익 실전 모의고사 LC 5회분 - 해설로 짜는 전략의 적용 해설주의 토익 실전 모의고사
백형식 지음 / 사람in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거의 영어를 가까이 하지 않고 살다가.. (대학교 때 교양 수업으로만 몇번 듣다가) 내게도 취준이라는 시기가 와서 토익점수가 필요하던 때가 있었다. 


나의 전공 특성상 그렇게 토익 점수가 필요하지는 않아서, 750점 정도만 나오면 되었는데 "모의고사"는 750점을 만들어주기에 충분하다. 

   



 LC는 상대적으로 RC보다 쉽지만 굉장한 집중력이 필요하다. ㅠㅠ 잠깐 딴생각 하거나, 듣기싫다 .. 언제 끝나.. 배고파 등을 생각하면 한 문제를 바로 놓치기 쉽상이다. 또한 부서진 집중력을 다시 잡는것도 힘들고... 그런 차이에서 아마 점수가 나뉜다고 생각한다.


 토익 모의고사는 실제 처럼 푸는게 중요하다. 이 책은 맨 뒷면에 정오표가 붙어있어 그 부분을 오려낸 뒤 시간을 재고 실제처럼 시험을 보면 된다. 


 첫 모의고사는 항상 어렵고, 많이 틀리더라.(기분탓인가..?) 두번째, 세번째부터는 좀 나아지더니 5회정도를 풀고 시험을 보면 딱이다. 물론 여기서 '푼다'는것은 무엇을 틀렸고, 무엇을 맞았고, 어떻게 읽었는지 등을 체크하는것을 의미한다. 5회중에 반만 이렇게 해도 시험 점수는 부쩍 늘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