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log.aladin.co.kr/778708111

 

어젯밤에 우연히 최근 서재글을 보다가 눈살을 찌푸리는 글 한 편을 발견했습니다.

혹시나 해서 이 글을 쓴 회원의 서재 블로그를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이 회원이 여성을 혐오하는 내용의 글을 공유하거나 작성하고 있더군요.

다행히 문제 회원이 자신의 공유한 글을 리스트형식으로 입력해서 북플에는 문제의 글들을 볼 수 없습니다.

 

회사 입장에서 불쾌감을 조성하는 글을 쓰는 회원을 제재한다는 게 어려운 일임을 잘 압니다. 그래도 이런 문제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알라딘/북플에 페미니즘과 관련된 책 소개가 많고, 이에 대한 회원들의 글이 눈에 띄게 많아졌습니다. 여성 혐오주의자 회원은 비회원 로그인으로 입에 담지 못할 댓글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문제 회원의 글이 화제의 서재글에 등장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재지기 2016-03-30 15: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알라딘 마을지기입니다.

신고해주신 서재는 조금더 판단을 해봐야하겠지만, 알라딘 커뮤니티 이용약관 제8조(회원의 게시물) 4항 1조,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에 해당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서재서비스는 블로그서비스의 일종으로서, 표현의 자유가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라 제재를 최소화하여 운영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바와 같이 회원 제재는 쉽지 않은 결정입니다. 이 회원의 활동을 조금더 지켜본 후에 판단하고자 합니다.
그런데, 이 회원은 방문수가 없을 정도로 매우 적고, 게시물에 댓글이나 추천도 없어서 알라딘 마을 메인 `화제의 서재글`에 뜨지 않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혹시 화제의 서재글에 뜨는 것을 보셨는 것인지요?

cyrus 2016-03-30 16: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화제의 서재글`에 뜬 것은 보지 못했습니다. 만일 문제 회원이 `마이페이퍼` 형태로 작성하고, 비회원이 `좋아요`를 누른다면 `화제의 서재글`에 뜰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