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북플 APP 테스터는 아니지만 의견 남깁니다. 여기다 남겨도 되는지 모르겠네요.


1. 자신이 구매한 내역은 중고, 신간, 이북 으로 구분되어있고, 읽은책은 신간, 이북으로 구분되더라구요. 그냥 구매한 내역도 똑같이 신간, 이북으로 동일화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2. 북플 이벤트중에 평가하는 게 있더라구요. 그런데 이미 구매하고 수백개의 책을 평가한 사람은 그걸 다시 평가하는건 중복되는 부분이 있어서 보기 안좋아질거 같은데 자동으로 연동이 가능한지요?


3. 책 표지와 평점 등의 부분이 커서 한 화면에 보이는 정보가 매우 적습니다. 책 표지 크기를 작은 버전을 제공하는 등 한 페이지의 정보 양을 늘린 버전을 선택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4. 마니아 항목에 만화 카테고리가 없는거 같아요 




 
 
 

영화DB를 눌러 영화를 검색하면

에러페이지가 뜹니다.

 

빠른 수정 부탁드립니다. ㅠㅠ

 

 



 
 
 

북측방문단 여기다 해도 되나요??
북플에 올리는 사진 퍼가기 쉬운가요??

 
 
서재지기 2014-11-25 15:19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알라딘 마을&북플지기입니다. ^^

북플에 올린 사진을 퍼가기가 어렵다고는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앱의 특성상 사진을 볼 수 있고, 이걸 스마트폰의 스크린 캡쳐 기능을 이용해서 저장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재지기님. 마립간입니다.

 

저는 이전 저의 즐겨찾기를 공개하고 있었던 사람입니다. 그래서 서재의 바뀐 기능 친구와 차이를 못 느끼지만, 이용에 관한 궁금증을 문의드립니다.

 

현재 즐겨찾기 아이콘은 공지상항에도 나와 있듯이 비공개 친구 팔로잉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새로 비공개 팔로잉을 추가하기 위한 아이콘은 보이지 않네요. 기능이 없는 것인가요? 아니면 제가 못찾은 것인가요? 기능이 없다면 장차 폐지할 기능인가요?



 
 
서재지기 2014-11-25 15:22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알라딘 마을&북플지기입니다.

북플에서는 비공개 팔로잉 기능은 없습니다. 비공개 팔로잉 기능은 많은 분들이 원하시는 경우 추후 검토를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방향은 비공개 팔로잉은 지양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재지기입니다. 


새롭게 준비한 책, 읽는 사람들을 위한 쇼설서비스 <북플>이 론칭되었습니다. [론칭 이벤트 보기]

이에 따라 사전 공지해드렸던 서재 변경 사항이 오늘부터 반영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친구 
  * 서재 '즐겨 찾기'가 '친구 신청'으로 변경됩니다. 
  * 내가 친구 신청한 사람을 '팔로잉', 나에게 친구 신청한 사람을 '팔로워'라 하며, 친구 신청을 수락하면 '친구'가 됩니다.
  * 즐겨 찾는 서재는 비공개 팔로잉 상태가 되며, 상대방에게 공개되지 않습니다. 
  * 즐겨 찾는 서재를 친구로 추가하시려면 팔로잉 목록에서 다시 친구 신청하셔야 합니다. 

     상대방이 친구 수락을 하면 친구가 됩니다.

  * 친구 신청을 즐겨찾는 서재 브리핑에서 신청한 사람이 작성한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즐겨찾는서재 브리핑과 동일)

  * 친구 신청 알림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공개 설정 변경
  * 공개 단위가 전체공개, 비공개 2가지에서 친구 공개 방식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 친구 공개는 친구들에게만 공개되는 비공개 글입니다.

    친구 공개로 작성한 글은 최근 서재 글, 상품 페이지에 게재되지 않으며, 나의 서재에서도 나와 친구에게만 보이게 됩니다.


'좋아요' 확대 
  * 각종 페이퍼(리뷰, 페이퍼, 100자평)의 <공감하기>가 <좋아요>로 변경되며,  댓글에도 '좋아요'를 할 수 있습니다. 
  * '좋아요' 한 사람의 목록이 공개됩니다. 

  * 서재 댓글 부분 변경 사항은 11월  25일 반영됩니다. 



북플 반영
  * 서재에서 작성한 공개글은 친구 및 팔로워에게 자동 발급됩니다. (기존 서재브리핑과 동일)
  * 서재에서 설정해둔 프로필 이미지와 닉네임은 동일하게 사용됩니다.
  * 구매리스트,보관리스트가 북플에서도 사용되며, 공개 여부는 서재와 동일하게 반영됩니다.
  * 페이스북을 연동하신 경우 페이스북 친구 초대 등 일부 페이지에서는 회원님의 페이스북 네임이 알라딘 닉네임과 함께 표기됩니다. (단, 북플 사용자에 한함)



 
 
2014-11-24 23:5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4-11-25 15:24   URL
비밀 댓글입니다.

단잠 2014-11-25 12:46   댓글달기 | URL
친구신청이 들어오면 `친구신청이 들어왔다`는 알림같은건 받을 수 없는건가요?

친구신청을 했는데 상대방이 `수락`했다거나 `거절`했다는 알림도 받을 수 없는거고요?

아무리 찾아봐도 없는것 같아서....

또 친구리스트 공개설정도 된다고 했는데 찾아도 그런 기능은 없는것 같은데요...
친구리스트라는 것 자체도 찾질 못하겠고요....


뭔가 준비부족이 엿보이는 부분인 것 같네요..



언제쯤 기능정리가 완료될까요?


서재지기 2014-11-25 15:32   URL
안녕하세요. 단잠 님.

1.
친구신청이 들어오면 기본적으로 푸쉬 `알림`이 스마트폰에 들어오게 되어있는데, 이상하네요.
기본 페이지(뉴스피드) 우측 상단에 `말풍선` 모양이 바로 북플 알리미인데요. 여기에 알림이 있으면 알림개수 만큼 숫자가 표기가 되고 누르면 알림 내용 리스트가 뜹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의 알림센터에도 알려지게 되어있는데요. 상단 `메뉴` 버튼(〓) --> 상단 `설정(톱니 버튼)`을 누르신 후, `알림 수신 설정`에 가시면 `친구 신청/추가 되었을 때`가 수신 on으로 체크가 되어있으신지 한번 확인해봐주세요.

2. 친구 리스트는 상단 `메뉴` 버튼을 누르시면 펼쳐지는 메뉴에서 `나의친구`라는 메뉴에 있습니다.

3. 이 친구 리스트의 공개 범위는 상단 `메뉴` 버튼 > 상단 `설정(톱니 버튼)`을 누르시면 설정 페이지 상단에 `친구 목록 공개`를 비공개/친구공개/전체공개 3가지 중에 하나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즐거운 북플 생활하세요~

단잠 2014-11-25 16:32   댓글달기 | URL
아 깜빡했네요... 북플에서 말고요 웹서재에서 확인할 방법이 없느냐고 묻는다는게 빼먹었네요.

기존 웹에서는 `즐겨찾는 서재`기능과 `친구`기능이 아직 조화가 안되고 있는 것 같아서요.


서재지기 2014-11-28 11:58   URL
안녕하세요, 단잠님.

기존에 즐겨찾는 서재의 경우 비공개 친구 신청 상태로 반영되었습니다.
이유는 즐겨찾는 서재의 경우 상대방에게 알리지 않고 추가한 경우도 있고, 서로 즐겨 찾는 서재의 경우 사용자가 인지하지 않은 상태에서 친구로 맺어지는 경우가 발생하여 즐겨찾는 서재를 비공개 친구 신청 상태로 반영하게 되었습니다.

서재 브리핑은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친구 신청(기존의 즐겨찾는 서재 포함)한 작성자의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친구 공개로 작성한 글은 친구인 경우에만 서재 브리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친구 신청 알림은 알림센터나 알림 메일로 발송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북플의 웹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웹에서도 모바일 앱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단잠님 페이퍼로 남겨주신 염려와 걱정의 말씀 감사합니다.
앞으로 서재와 북플을 유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갈 예정이니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4-11-25 17:0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4-11-28 12:0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4-11-28 00:5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4-11-28 12:16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