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시 되기 전에 자는 편이라 

어제 토론도 오래 보진 못했고 

일어나서 하이라이트 뭐가 있나 찾아보는 중. 

일단 이 장면에서 심상정, 멋짐! 심상정 실제 말하는 건 

이번 대선에서야 보기 시작한 편인데 사실 나는, 전에 내가 알던 

'입진보' 누군가와 심상정 말투가 비슷하셔서 (특히 말 사이사이의 '응(어)?')  

그 누군가가 연상되는 괴로움과 함께 그녀를 좋아하기가 어렵고 그것이 고통이 되고... 

그런 면 있었다. 이제 그 누군가를 점점 덜 연상하게 됨. 심상정 개인 고유의 말투로 보고 듣게 됨. 


문재인 동성애 발언으로 인한 파장이 

문+심 70% 득표로 이어진다면 좋겠다고 바라봄. 정말 그랬으면. 빨리 대선이 끝났으면..; 



공기 좋은 수요일. 하늘도 맑다! 

읽을 아티클들, 책들이 쌓여 있고 

해야할 채점도 쌓여 있고, 집안일은 끝이 없고 

담배 여전히 끊어야 하고 .... 그렇긴 한데, 오늘은 특히 더 낙관적으로 시작하게 되는 하루다. 

one day at a time, make each day matter, 이런 말들은 정말 진리. 좋은 하루 보냅시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yo 2017-04-26 09: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막 어제 그장면 보고 울었잖아요. 심누나 으흐규ㅠ ㅎㅎㅎ

몰리 2017-04-26 12:15   좋아요 0 | URL
어제자 여론조사였나요 심누나의 8%.
10% 돌파.. 어렵겠지만 어려운 일 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syo님 기쁨의 눈물을 흘릴 수 있게. ;ㅋㅋ

syo 2017-04-26 12:50   좋아요 0 | URL
제 기억이 정확하진 않지만, 노회찬 의원이 뉴스룸 나와서 인터뷰하는데, 손석희 앵커한테 두 자리 지지율이 목표라고 했어요. 손석희 앵커가 지금 5%니까 두 배가 목표냐고 물으니까, 세 자리는 불가능 하니까 두 자리가 목표라고 대답하더라구요. ㅎㅎㅎ 과연 제 기쁨의 눈물이 퐁퐁이 될까요 펑펑이 될까요.....

몰리 2017-04-26 15:55   좋아요 0 | URL
후보 토론, 유세 동영상들 인터넷 커뮤니티들 보면서
전 낙관적이 되더라고요. 사실 지금의 기울어진 운동장, 믿기지 않기도 하잖아요. ㅎㅎ
그런데 꽤 오래 그렇게 갈 거 같은. 더민주도 정의당도 더 강해졌으면 좋겠습니다.

97년 대선에서 후보들이 동성애 관련 밝힌 의견들이 오히려 지금보다 진보적이다... 이런 얘기들도 하던데, 서면 인터뷰였다면 문재인이 그 의견들보다 더 세련되게, 더 잘 말했을 것 같아요. 동영상으로보니 실수기보단 실제 개인적 편견일 것 같긴 했지만, 혹시 그렇더라도 문재인은 개인적 편견과 ‘대의‘를 (‘사회정의‘ 이것이 진짜로 고민이 되시는 분이라서) 명확히 분리할 수 있는 사람이라 생각하게 됩니다. 심상정이 다시 관련 질문 해주었으면 좋겠어요.

syo 2017-04-26 16:07   좋아요 0 | URL
저도 문재인에 대한 몰리님의 생각에 거의 동의하는데요, 그래도 문재인이 그 한 마디를 내뱉었을때 쿵 하고 가슴이 내려앉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느낌은 진심어린 사과나 성 소수자들을 위한 좋은 정책을 통해 덮어질 수는 있어도 잊혀질 수는 없을 것 같아요.

몰리 2017-04-26 19:05   좋아요 2 | URL
저는, 저도 그 말들이 참 놀라웠는데
그럼에도 환멸(그야말로 그 ; dis-illusioning)이진 않더라고요.
‘차라리 저런 정직함이 나아. 영혼없는 혹은 계산된 거짓말보다.‘
그러게 되더라고요. 예전 정치인들의(그들 뿐이겠어요) 영혼없음, 혹은 잔머리굴림
보면서, 실망이고 환멸이다 못해 무섭기까지 했던... 그렇게 되질 않았는데

그런 반응인게 놀랍기도 했습니다. ‘빠‘도 아니면서 그냥 무조건 쉴드치는 건가 싶기도 하고.
적어도 이 문제 포함 무엇이든, 실제로 그는 ˝reason with˝ 이걸 할 수 있는 사람일 거라 믿습니다. ㅋㅋㅋㅋ (‘믿습니다‘;;;) 저는 문재인이 잘할 거라는 기대가 생기는게 무엇보다 저렇게 보인다는 점에서에요. 이 분은 타당한 얘기라면 들을 것이고 그 타당함을 알 것이다. 사실 솔직히 전, 심상정보다 문재인이 이 점에선 더 믿을 수 있을 거 같단 느낌이기도 해요.

그러니 너무 속상해 하진 맙시다!

곰곰생각하는발 2017-04-26 19: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문심 합쳐서 70%에 불만입니다. 조금 더 써서 80%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진짜 대선 빨리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문심에 악재가 드는 뉴스가 뜰까봐 눈뜨면 일단 뉴스 검색하고 시작합니다.. 불안불안..

몰리 2017-04-26 19:24   좋아요 0 | URL
‘리버럴-레프트 남한에서 압승‘이라며
외신들이 시끌법석 보도하고 분석하는 일이
5월 10일에 꼭 일어나야겠습니다. 일어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