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이십몇 년차 아줌마가 요리초보를 위한 프로그램을 따라하다니! 전 그런 자존심! 없어요. 따라합니다. 결혼해서 일년 남짓 시댁에서 주방 보조만 하다가 (그것도 시어머니께서 직장 다니시는 분이시라 요리 아니고 ..... 뭐 그냥 밥인데.. 그랬어요. 친정에선 귀한 딸이라 손끝에 물 안묻히던... 그랬어요) 타국 생활 하면서 밥도 하고 김치도 담그고 국도 끓이고 그러면서 나만의 비법을 쌓았었지만, 다시 한국에 와선 배달음식과 외식의 판타지랜드를 살고 있습니다.

 

요즘은 더더욱 그러네요. 바쁜 일정의 남편은 저녁 먹고 오는 경우가 많고, 대학생이 된 큰아이는 집밥을 먹기엔 아빠보다 더 바쁘네요. 막내랑 단 둘이서 ..."우리 뭐 사머글까?" 하고있습니다. 더워요. 불켜서 국 끓이고 뭐 굽고 하기도 귀찮구요, 재료 사도 외식하는 거랑 비용은 차이도 안나는데....그러나, 마음 한켠은 조금 쓸쓸하고 그랬어요.

 

남편이 일주일 해외출장 갔을 때 백선생 레서피로 오이소박이를 해봤습니다. 딱 시키는대로 했어요. 예전에 미국 살 때 오이김치를 해봤는데, 그땐 뚱뚱한 피클오이로 만든거라 레서피도 꽤 달랐던 것 같아서 그냥 백선생 레서피 대로 했는데! 옴마나! 하루 밖에 두고 냉장고에 넣고 딱 사흘째 부터 너무너무 맛있는겁니다. 출장서 돌아온 남편은 딱 두어 쪽 밖에 맛을 못봤어요. 그래서 이번에 두번 째로 담궈봤어요. 뭐, Beginner's Luck이 이번에도 작동한걸까요? 이번에도 성공입니다! 귀찮아도 풀쑤고 다 했어요. 두번째라 뚝딱 더 쉬운 느낌도 났어요.

 

 

백선생 레서피로 전에 감자전도 해봤는데 갈고 짜고 너무 귀찮았는데 이번엔 채썰어서 부침가루 조금 섞고 햄도 좀 넣고 후추 뿌리고 구우래요. 그래서 해봤는데!! 감자 한 봉 다 먹었....

이렇게 우리 가족은 뚱띠가 되어갑니다. 여름 주말, 창문 다 열고 감자채전 구워서 먹고, 그러면서 간만에 집에 붙어있는 큰아이랑 인사도 했습니다. "엄머, 그동안 평안하셨습니까?"

 

만들고 어쩌고 귀찮아도, 재미도 있네요. 이십몇 년 주부 경력 다 무슨 소용이래요? 하고 싶을 때 하고, 맛있게 즐겁게 식구랑 친구들이랑 즐기는 게 최고다 싶네요. 백선생 레서피가 도와줘서 땡큐였구요. 비오는 월요일, 감자전 만들려면 감자를 한 봉, 아니 두 봉은 사둬야겠네요.

 

 


댓글(11)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다락방 2017-06-26 09: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감자전 ♡

유부만두 2017-06-26 09:24   좋아요 0 | URL
정말 맛있어요!!! 완전 쉽고요. ^^ 이거 약올리는 것 같군요....

psyche 2017-06-26 10: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왜 어찌하여 댓글이 사라지는거지? 흑 똑같은말 세번 썼는데 다 날라가고...

psyche 2017-06-26 10:11   좋아요 1 | URL
이번에는 안날라갔으니 없어진 댓글 정리하면 나도 백선생레시피 좀 봐야겠다는, 저 오이소박이와 감자전이 땡긴다는 이야기 그리고 무엇보다 배달음식과 외식의 판타지랜드가 부럽다는 뭐 그런이야기였어

유부만두 2017-06-26 10:25   좋아요 1 | URL
왜???? 날라갔을까요? ㅜ ㅜ

한국은 외식 배달의 천국이죠. 하지만 정신없는거 아시죠? ^^

오이소박이 재료가 되신다면 (미국 피클오이 말고 한국 긴 오이로) 해보세요. 백선생 레서피가 조림용은 많고 짜던데 이번 김치는 괜찮았어요. 감자채전도 꽤 쉽고 의외로 맛있었어요! 백선생은 준이 아빠가 잘 보는 프로인데 정작 만드는건 김치볶음밥 정도에요. ㅎㅎ

레삭매냐 2017-06-26 11: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백선생이 하는 사업마다 다 흥하는 건
아닌가봐요. 지역마다 온도차가 있는 듯
합니다.

저희 동네 새마을식당이랑 빽철판은 사업
접고 나갔더라구요. 빽다방은 승승장구
중이구요.

아, 감자전... 침이 츄릅

유부만두 2017-06-26 11:05   좋아요 0 | URL
동네의 백선생 식당엔 한번 가곤 안가게되더군요...짜고 맵고 해서요...
그런데 오이소박이랑 감자채전은 성공~! ^^

책읽는나무 2017-06-26 11: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백선생은 정말 의외로 쉬워 보인다는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티비 끄고 나면 백선생님을 봤다는 기억조차 없어 몇 번 따라한건 없네요ㅋㅋ
예전에 기억님이 백선생을 보고 백김치였는지?겉절이였는지?그걸 따라해 봤는데 맛이 있었단 페이퍼가 생각나네요.^^
정말 따라하면 맛이 있긴한가봐요?
전 하나 따라해봤는데요~꽈리고추 넣은 멸치볶음이요.신기하게 맛이 있어서 두고두고 몇 번을 했었던 기억이!! 하지만 지금은 귀찮아서 안합니다만^^
오이김치도 맛있어 보이고,감자전도 맛나 보입니다.반찬없는 요즘 훔쳐오고 싶네요ㅋㅋ
날은 자꾸 더워지고~7월이 다가오니 애들 방학이 코앞인 것같아 밥 해먹이는 것들에 벌써 두려움이 이네요ㅜ
정말 맘 같아선 배달식당 한 곳 계약하고 싶어요.음식값도 넘 비싸 커가는 애들 셋 먹이려면 외식비나 배달음식비도 만만찮아 참 고민스러워요.
백선생 요리 레시피 이참에 저도 도전해봐야겠군요!!불끈~^^

유부만두 2017-06-28 10:37   좋아요 0 | URL
맞아요! 백선생은 쉬워보이는데 티비 끄면 기억이 사라지죠!!!
그런데 레서피를 적어두었다가 해보니 정말 먹을만한! 음식이 되는거에요! 특히 김치 종류일 땐 그 감동이 배가 되더라구요. ^^ 살림 못하는 거 인증인가요? ㅎㅎ
요즘 더워서 밥하기도 챙겨 먹기도 귀찮네요. 우리 열심히 버텨보아요! ^^
쌍둥이들이랑 저희집 막내랑 동갑인걸로 기억하는데....5학년...맞나요?
아, 요즘 사춘기 오는지 버럭 거려서 속상합니다. ㅜ ㅜ 그래도 먹여야하잖아요.
우리 엄마들 힘냅시다! 책읽는 나무님, 더운 하루 잘 보내세요!

목나무 2017-06-26 17: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금 비 엄청 쏟아지는데.... 감자전 만들고 있으신가요?
뭔가 맛난 냄새가 여기까는 나는 것 같다는....^^

유부만두 2017-06-28 10:38   좋아요 1 | URL
ㅋㅋㅋ 개코! 감자 딱 두 개 까서 만들고 말았다는~~ 너무 더워.
비도 오다말다..... 끈적거리네. 내가 언젠가는 그대를 위해서 감자전이랑 막걸리를 대령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