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부부가 함께 하는 게 뭐가 있을까...? 응?

 

같이 애들 혼내고, 서로 청소 미루고, 커피 만들면서 남들 흉보고,

야구 보고, 농구 보고,

신문 받으면서 서로 한겨례를 먼저 보겠다고 싸운다. -.-;;

 

그리고 책 읽은거 가끔씩 (만두 아저씨는 한 달에 한 권이라 속도가 안맞아요)

얘기하기도 하는데 아래 포스팅 처럼은 아니고...

그래서 이번엔 책 한권은 사고 한 권은 도서관에서 빌려서 같이 읽어보기로 했다.

박범신 작가의 신간 <고산자>

 

작가 사인회에서 너무 자상하신 모습에 적잖이 놀라기도 했고 처음 접하는 작품이지만 (지금 70쪽까지 밖에 안 읽었고) 그 울림있는 문장이 좋다. 아, 그런데 우리의 투덜이 만두 아저씨, 한 마디 하셨다.

"야, 한 쪽에서 '반백년'이라는 말이 세 번나오는건 심한거 아니야?

 그리고, 한자 많이 나오던데, 넌 그거 다 읽을 수는 있어? 옥편주랴?"

.... 내가 빨랑 먼저 읽고 끝을 까발겨 주는 수 밖에 없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24-01-06 11:1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 이 글 지금 봤나요. 왜케 웃겨요 ㅋㅋㅋㅋㅋㅋㅋ
커피 만들면서 남들 흉보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편한테만 할 수 있는 이야기가 있기는 하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희집에서도 제가 남편보다 책 더 많이 읽어요. 자기는 에너지 다 쓰고 왔다고, 책 한 권 읽을 기력이 없다고 ㅋㅋㅋㅋㅋ

유부만두 2024-01-06 11:23   좋아요 1 | URL
ㅎㅎㅎ 아니 이 고리곳적 페이퍼에 댓글을!!!
십년도 한참 전에 이런걸 제가 썼군요. 제 남편도 힘들어서 책 못 읽겠다고 투덜대요. 그러면서 가끔씩 제가 강권하는 얇은 책 읽죠. 키건의 ‘맡겨진 소녀‘ 같은거요.
커피 만들면서 남들 흉보고 ... 그런데 흉보면서 스트레스가 더 쌓이는 요즘이에요. 특히나 정치 이야기는 피하는 게 정신 건강 상 좋을 정도. ..네, 이쯤 합시다. 살아 남아야 하니까.

단발머리 2024-01-06 11:26   좋아요 0 | URL
지혜의 말씀이어요. 대강 이쯤 해야지… 안 그러면 진짜 스트레스 만땅 ㅠㅠㅠ
커피랑 짱구에게로 대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