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원 제로, 혼자 시작하겠습니다 - 좋아하는 일을 하며 이익을 남기고 여유롭게 사는 1인 비즈니스 성공법
야마모토 노리아키 지음, 구수영 옮김 / 21세기북스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원 제로, 혼자 시작하겠습니다



1인기업시대가 열린 요즘 대기업을 다니다가 혼자서 1인기업을 꿈꾸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짐을 정말 많이 느낀다. 현대에는 다양한 플랫폼과 인터넷의 발달로 혼자서도 충분히 기획, 제작, 홍보가 가능함에 따라 관료주의가 팽배한 직장생활에서 벗어나 다양하게 혼자서 자신만의 회사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기때문이다. 예전에는 회사는 무조건 클수록 좋다는 흔히 대기업을 선호하는 인식이 팽배했지만 이제는 대기업보다는 획일적인 일보다는 특색있고 전망있는 무엇보다 자신이 잘 할 수 있고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는 곳을 선호한다. 그런 관점에 있어 1인 기업은 어느정도 수입이 보장된다면 누구나 원하는 꿈의 직장일 것이다.



<사원 제로, 혼자 시작하겠습니다>의 저자도 직장 생활을 10년동안하다가 1인 기업을 현재 10년 넘게 경영중이다. 이 책을 통해 저자는 그동안 10년 넘게 1인 기업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1인 기업 창업의 꿈을 키우는 이들에게 '좋아하는 일을 자유롭게 하면서 이익을 남기고 여유롭게 살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한다. 이 책의 저자는 1인기업을 시작하는 이들에게 '회사를 크게 키워야 한다'는 압박감에서 벗어나야한다고 조언하는데 1인 기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무리하게 매출을 늘리려하지말고 규모를 키우면 유지하기도 어렵고 늘린 규모를 줄이기도 어렵기 때문에 혼자서 잘 할 수 있는 일을 하면서 꾸준이 돈 버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한다. 또한 경영을 복잡하게 만들지 않고 단순한 형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장기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선 세금을 줄여야하며 그러기 위해선 세율을 공부하고 조언하며 경영 수치를 구하는 방법과 세율을 구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다만 일본 법인세율을 알려주기 때문에 이 부분은 따로 한국 법인세율을 찾아보아야할 것 같다.



이 책을 통해 1인 기업을 운영하는데 있어 필요한 경영 노하우들 자금이나 시간관리등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어서 1인기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고 싶지만 일본의 상황과 한국의 상황을 잘 비교해서 준비하면 더 좋을 것 같다. 이 책은 1인 기업을 운영하는 경영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기때문에 1인기업에 대한 종류와 1인기업의 추세에 대해 알고자 하는 분들께는 부족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비즈니스에 있어 1인기업을 준비하고 시작하는 단계라면 이 책을 통해 경영 팁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못 잡고 방황하시는 분들께도 추천하고 싶다. 취업만을 생각하지말고 창업에도 다양한 길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되었던 책이기에 이 책을 통해 매출압박없고, 규모확장없고, 고용걱정없고, 인간관계부담없는 1인 기업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