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영화 영어공부 - 전체영상DVD.100LS.문법패턴으로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1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디즈니 영화 영어공부


그동안 영어공부를 미드나 영드, 영화로 한번이라도 해봤다면 
"내용은 다 알겠는데 도대체 영어는 왜 늘지 않을까"하는
고민을 한번쯤은 해보게 된다. 나역시도 각종 미드나 영드, 영화로
영여공부를 해보았지만 그 끝은 영어대신 미드나 영드, 영화의 내용만이 남았다.
흔히 영어공부를 시도하는 방법으로 미드나 영드, 영화를 통한 방법이
흔하게 이용되지만 누군가는 이를통해 영어공부를 하고
누군가는 이를 통해 단순히 영상공부만 하게 되는 결과를 낳는다.
나는 그 중에서도 후자에 속했다.
그래서 나는 그 이유가 알고 싶었다. 그동안 왜 효과가 좋다는
각종 미드, 영드, 영화를 통한 영어공부가 효과가 없었는지에 대해.
그래서 관련 책들을 찾아보던 중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디즈니 영화 영어공부>라는 책을 알게 되었는데
 그 전에 같은 출판사, 마이클리시에서 나온
top10 영한대역 단편소설를 통해 영어공부 효과를 톡톡히 본지라
기대반 설렘반으로 이 책을 공부해보기로 했다.
영화를 통한 다양한 영어공부서적이 많았지만 그 중에서도 이 책을 고른 이유는
일단 익숙하기에 어렵지않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았고
 어렸을 적 좋아했던 루이스 캐롤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통한
영어공부 책이었기 때문이고 또한
시중의 영화영어 책을 공부할 때의 불편함을 없애주었기 때문이었다.
예를 들어, 영화를 통한 영어공부책은 주로 저작권때문에
전체 영화 영상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전체 영화 dvd를 부록으로 따로 제공해주었기 떄문에
각각의 내용을 공부하고 나서 전체내용을 정리하며 공부할 수 있었다.

 
이 책은 또한 영화영어공부의 본 내용뿐만아니라
다양한 영어공부 팁이나 오해들에 대해서 설명해놓았는데
먼저, 영어 왜 실패하는 것일까? 그 이유와 영어의 성공 비법에 대해
다루면서 우리가 흔히 가지고 있는 영어공부의 잘못된 방법들을
점검할 수 있었고 저자만의 영어공부 노하우등을 알 수 있어서
좀 더 똑똑하고 현명하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그리고 영어공부를 하면서 가졌던 고민들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이에 대해서도 참고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영화 영어공부>의 목차인데
저자만의 영화영어공부 방법 뿐 아니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영화에 대한 기본 설명이나
책의 구성과 특징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단순히 책을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책을 백퍼센트 활용할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놓았다. 개인적으로 나는 이 목차를
계획표로 이용하기도 했는데 본 책의 여백이 많아서
오늘 배운 내용들을 체크도 하면서 다음에 배울 내용에 대한
계획도 세우고 어려웠던 부분은
목록의 여백에 정리해 놓기도 하였다.

 

 


이 책의 부가자료를 제공되는 영상과 별도로 판매되는 세이펜등의 설명방법이
자세하게 나와있다. 개인적으로 자칫 이용하지 못하고 넘어갈 수 있는
이 책을 이용한 다양한 영어공부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어서 좋았다.
정말 설명이 자세해서 놀랐는데 이 내용을 보면서
요즘 기기에 익숙하지 않으시는
어르신분들도 쉽게 이 책의 설명을 보면서
부가자료를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이 책에서는 크게 두가지 공부방법이 나오는데
먼저, "10ws 10번 쓰고 말하기"공부법은
영어의 뻐대를 세우기 위한 공부법으로
영어는 단어의 순서로 의미를 전달하기 때문에 그 순서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부법으로 명대사를 이용해 문법패턴에 익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10ws는 가장 많이 쓰이는 구조부터 순서대로 총 20단원으로 공부할 수 있으며
여러번 영작하고 말해볼 수 있도록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책을 구성하였다.
영어공부에 가장 중요한 뼈대를 세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부법이라
자칫 내용이 쉽다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그만큼 문장을 더 쉽게 기억하고 영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부방법이므로 쉽다고 대충 하지말고 차근차근 정리하면서 공부하면
영어공부효과를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영어공부방법이었다.
 


다음으로 "100LS 공부법"은 100번 듣고 말하기 공부법으로
원어민의 속도록 듣고 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부방법이다.
이 챕터에서는 대사를 받아 쓰고 대본을 보고 따라 말하는 연습을 하는 챕터로
최대한 원어민의 억양과 목소리를 그대로 따라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적으로 이 챕터를 공부하면서 듣고 말하는 것을 쉐도잉하면서 연습했는데
자연스럽게 영어로 말하는 것이 이 챕터를 공부하면서 점차 편해지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원어민의 억양이 잘 들려 듣기에도 도움을 받았다.



전체적으로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영화영어책이었고 또한
영화영어공부의 체계가 잡히니 편하게 공부하면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한편의 영화를 통해
영어공부를 하려면 단어정리, 스크립트 정리 모든게 버거운데
이 한 권의 책으로 영어의 기본 뼈대를 통한 문법공부부터 영어단어, 듣기,
말하기까지 모두 공부할 수 있으니 일석 4조의 공부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개인적으로 익숙하면서도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영화를 통해
이렇게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영어공부를 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또한 영어공부방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있어서
차근차근 모든 책의 내용을 섭렵할 수 있도록 정리해두어서
책 값이 전혀 아깝게 느껴지지않았다.
이 책뿐만 아니라 더 많은 영화 영어책들이 출간되어
재미있고 현명하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