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한 사람들 - 나와 내 가족을 지키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조 내버로 & 토니 시아라 포인터 지음, 박세연 옮김 / 리더스북 / 2014년 9월
평점 :
품절


전직 FBI 출신으로 인간 거짓말 탐지기로 불렸던 저자가 35년간의 경험을 살려 우리 주위 위험한 사람들을 네가지 유형으로 분류해 놓은 책이다.

1. 나르시스트형 - 이단 종교지도자 유형으로 자신을 신격화 시켜놓고 다른 사람들은 자신을 위해 희생해도 된다는 마음가짐을 가진 사람들.  보통의 사람들은 목표를 위해 노력을 하지만 이들은 거짓말, 권모술수를 수단으로 삼는다.

2. 감정조절이 안되는 롤러코스트 유형 -  주위 사람들을 쉬이 지치게 만드는 유형으로 이들은 남들에게 애정과 관심받길 원하기 때문에 거짓말 등을 동원하여 자신에게 신경쓰도록 만들고 집착하고 남들이 자신을 챙겨주도록 하게 만든다. 관심을 받기 위해 거짓으로 신고를 하기도 하는 유형. 이 때에는 전문가, 긴급구조 전문가 등을 불러야 한다. 자살소동을 벌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3. 편집증유형 - 남들을 다 믿지 못하고 자신의 영역 안으로 들어오면 동물이든 사람이든 죽여버리는 유형. 친하려 말자. 칭찬하지 말자. 의심한다.

4. 포식자유형 - 부모든 남이든 돈이 없으면 갈취하고 필요하면 서슴없이 남을 죽이는 영락없는 범죄자 유형. 다닐 때 조심하고 이들의 눈에 띄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언론에 소개된 것을 보고 책을 신청하고 읽게 되었는데 약간 도움은 되었다. 그러나 생각보다 예시가 많지 않아 확 와닿지는 않았다. 자신의 안전을 위해 남을 관찰하고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은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