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본격적으로 히어로물을 보기 시작한 것은 아들이 10살이 되면서부터이다. 물론 나도 어릴 때 슈퍼맨은 보았고 배트맨도 보았다. 하지만 목에 망토를 두르고 날아다니는 시늉까지는 안해본 그냥 TV에서 틀어주니까 보는 거지 당최 배트맨은 이해하지도 못했다. 물론 어른이 되어서 본 배트맨의 몸매에 혹한 적은 있다.  크리스천 베일이었나? 그래, 어찌어찌 배트맨까지는 좋아했다.

 

 

그런데 아들이 10살이 되자 영화 취향이 완전히 바뀌었다. 꾸벅꾸벅 졸며 보던 요괴워치나 포켓몬스터를 극장에서 안봐도 되는 걸까?(포켓몬은 캐릭터는 귀여운데 영화는 지루하다 난 ㅠㅠ) 작년에 본 영화들의 목록을 적어보자니,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원더우먼

저스티스리그

포켓몬 너로 정했다

 

대충 이런 느낌이다. 그런데 말이다. 이게 자꾸 보니까 빠져든다. 급기야 나는 원더우먼에 입덕했다. 그 와중에 올해 첫 영화가  <블랙팬서>가 되는 것은 너무나 자연스러운 일이었다.

저 아름다운 수트를 보라! 그러나 내 옆에서 영화를 같이 보던 아들은 2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저 장면을 제외하곤 지루해했다. 언제 싸우냐고! 니 에미는 옆에서 훌쩍이는데 말이다.

 

마블의 전작을 못본 나로선(개인적으론 마블보단 DC코믹스가 더 좋아서 마블 히어로를 잘 모른다.) 갑툭튀에 가까운 이 영웅이 신선하기 그지 없었다. 그건 그의 피부색만을 말하는 건 아니다. 마블의 캐릭터들이 좀 도시적이긴 한데 블랙팬서 만큼 우아한 캐릭터가 있었나? 철갑을 두르거나 근육이 우락부락한 그런 영웅이 아니라 블랙팬서는 무척, 우아했다. 최빈국으로 알려진 와칸다가 알고보니 세상을 구원할 막강한 힘을 가졌다는 설정은 다소 현실도피적인 느낌이 들지만(어릴 적 하는 백마탄 왕자님이 나를 구해주는 상상처럼) 어쨌든 따뜻한 리더십을 가진 티찰라 왕의 등장은 힘 대 힘으로 정의를 구현하는 구도를 깨는 것 같아 보기에 편안했다. 그래서 아들은 재미없어 했지만(아들아, 다음 편을 기대해 보렴.) 난 감동적이기도 했다.

 

말도 안되는 이야기라는 걸 안다. 이 영화로 인종평등을 말하는 것도 우습다는 것도 알고, 왜 아직도 여자 캐릭터들은 그저 보조적인가에 대하여 마블에게 항의하고 싶은 마음도 든다. 그런데, 블랙팬서의 그 눈빛과 미소에 편안함을 느꼈으니 그리고 수트핏에 매력을 느꼈으니 대체로 만족한다. 개인적으로는 킬몽거가 죽지 않기를 바랐고(악은 그렇게 쉽게 처단되지 않으며, 그의 악은 교화의 가능성이 있지 않았을까?) 마지막 연설 씬은 오글거렸다는 건 말하고 싶다. 나키아 한국어도 넘 귀여운데 오글거리는 건 한국사람만 그런 거겠지???

 

그리고 한 가지 더! 도대체 이 배우들은 미소가 왜이렇게들 아름답지? 영화 보는 내내 티찰라, 킬몽거, 나키아, 오코에의 미소에 너무 기분이 좋았다!

 

음...이 사진은 좀 어리숙하다만, 대체로 미소들이 너무 아름다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