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중엔 화장실을 겨우 1번 정도 갈 정도로 어떤 날은 단 1분도 숨을 먼 산을 바라보며라도 쉰 적이 없이 일을 하고 있는 요즘이다. 그런 요즘에 책을 읽는다는 것이 가능할까? 하지만 개인적으로 독서량이 급증한 때는 육아로 심신이 피폐해졌던 첫 아이가 태어나고 나서부터였음을 떠올릴 때 불가능한 일은 아니다. 하지만 4년만의 복직이다보니 여유있게 순수하게 '읽고 싶은' 책을 읽는 일은 꽤나 어려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읽은 책들이 있어 가끔이나마 리뷰를 남기곤 한다.

 

반면, 열악한 책읽기의 환경과 달리 지갑 사정은 조금 넉넉해졌으니 책을 사는 것은 여전히 멈추지 않고 있다. 오히려 아이들 핑계를 대며 더 사대는지도 모르겠다. 학급 문고가 적어서 말이지....내가 가르칠 때 도움이 필요해서 말이지.....이달에 함께 읽으려고 말이지....등등의 이유. 또한 읽는 것에 비해 사는 행위는 그 자체만으로도 무척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시간도 별로 들지 않는다, 다만 사은품을 고르는데 고민과 스트레스가 동반되지만 동시에 카타르시스도 아주 손쉽게 느낄 수 있는 방법이니 굳이 생략하지 않았다^^

 

그리하여 요즘 구입한 책들이다.

 

 

고학년들을 위한 책일 것이라 짐작했는데 생각보다 그림이 너무 좋았다. 판형이 세로로 긴 형태라 특별한 느낌도 들고 앞부분만 살짝 읽어봤는데 호기심이 생긴다. 3학년이 된 아들도 무척 흥미롭게 읽을 것 같고 짬짬이 아이들에게 읽어줘도 좋겠다 싶다. 에코백도 받았다. 그건 가부만 선택하면 되는 일이라 '선택'만 하면 되었다.

 

 

 

 

 

  3월에 함께 읽을 책으로 [찰리와 초콜릿 공장]을 선정한 후 어떤 활동을 할지 바쁜 와중에 고민하다보니 생각 외로 검색된 자료가 적었다. 그래서 4월엔 좀 편히 가볼까 싶어서 자료가 많은 책으로 고민하고 있는데 그러다보니 [샬롯의 거미줄]과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가  물망에 올랐다. 다행히 이 두 책은 학급 문고로 한두권 있고, 어느 도서관에 가도 다양한 판본으로 있을 테니 이보다 더 좋은 선택이 있으랴 싶지만 자꾸만 [모모]가 땡긴다. 하지만 아직 우리 아이들이 고르게 독서 수준이 되지 않는 것 같아 일단은 좀 미뤄두어야겠다 싶다. 그래도 나는 읽어둬야 하니 미리 사 두었다. 한 개만 사도 알라딘 굿즈가.......는 그저 나를 거들 뿐....

 

 

 

 

 페친, 트친, 인친들이 추천한 책.

솔직히 말해서 난 마르케스가 쓴 책인 줄 알고 샀다.

책을 받고 작가 이름이 낯설어서 순간 당황했더랬다.

그래도 추천해준 사람들이 믿을 만 하니까.

그리고 글항아리니까.

믿고 보련다.

 

 

 

 

 1학년 때 담임선생님이 김영주 선생님과 부부이신 덕에 꼭 구입하게 되는 김영주 선생님의 신작 단편 동화집이다. 지난 해에 [본대로 따라쟁이]가 나와서 사서 읽었는데 이번 책이 그림으로 봐선 더 흥미롭다. 아들이 요즘 아침에 학교에 가지고 다니면서 읽는 책이다. 이 책 때문인가? 올림포스 가디언을 다시 읽겠다는 건? 

 

 

 

 

 

난 한국지리를 좋아했었는데 늘 60점 근처였던 것 같다. 그런 내가 지리를 가르쳐야 하기에 긴장 상태인 요즘이다. 그래서 정말 지리 관련된 책을 찾아 읽고 수업 준비에 신경을 많이 쓴다. 그때 도움을 받고자 구입한 책이다. 워크북 형식이라 좀 차용을 할까 싶어서....교과서랑 중복되는 부분이 있어서 실제적인 활용은 못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4학년 겨울방학에 한 번 보면 좋겠다 싶은 책이다.

 

 

올해도 오랜만이긴 하지만 여전히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고 있다. 아직은 긴 동화책은 못 읽어주고 있고 그림책 위주로 읽어주고 있다. 최근에 읽어준 책은 세월호 한뼘그림책 [그후]를 읽어주었는데 첫날 다 못 읽어서 중간에 끊었다가 다음 날 잊었는데 아이들이 먼저 찾아서 마저 읽어줬다. 3번 정도 울음을 삼켜야 했던 순간이 있었다. 모든 페이지에서 울음을 삼켜야 했을 그 부모들의 심정을 어떻게 헤아릴 수 있을까? 내가 이 자리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잊지 않는 것'. 우리 이쁜 아이들은 참말로 책 읽어주는 시간을 좋아한다. 그림책을 짝 펼치면 모두가 눈이 초롱초롱 빛난다. 급식 시간 반찬을 좀 흘려도 쿨하게 넘어가고, 친구가 우유를 흘리면 함께 닦아준다. 아픈 친구가 있으면 매일 그 친구의 가방을 들어준다. 그런 아이들이라 그런걸까? 참말로 예쁘다. 그 아이들에게 그림책을 더 많이 읽어주고 싶다.

 

 

 

 

 

 

 

교과 시간이랑 생활 지도 중에 읽어준 책들이다. 내 머릿속에 이 데이터들이 다 연결되어 있다는 게 좀 자랑스러워 셀프쓰담 한 번 했다^^

 

 

새롭게 일을 시작하다보니 솔직히 가장 많이 사는 것은 옷과 잡화들이다. 꾸밈에도 소홀하고 싶지 않은 게 사람 마음. 다만, 육신이 원망스러울 뿐이다. 그래서 근래엔 관심도에서 살짝 밀려나 있지만 그래도 늘 내게 첫 관심은 책이다. 관심 가는 책을 다 적자면 오늘 밤, 언제 집에 들어갈 수 있을까?(이건 뻥인 것 같다 솔직히^^) 그래서 최근에 사고 싶어진 책들을 정리해 본다.

 

빌려보고 사고픈 마음이 더욱 더 드는 책은 바로 서준호 선생님의 교실놀이 백과! 이 책은 블로그로 교실 놀이를 검색하던 중에 알게 된 책인데 블로그에도 많은 내용이 들어가 있지만 책으로 보니 이정도 데이터는 소장하고 있는 것이 여러 모로 좋겠다. 이 책만 있으면!!!!! 

 

블로그를 보고 몇 개 따라해봤는데 아이들이 너무나 신나게 한바탕 노는 것을 보니 요즘같이 미세먼지 많은 날들에 함께 할 수 있을 것 같아 든든하다.  칠판지우개 피구 강추!!

 

 

 

 

마르셀 에메의 [벽으로 드나드는 남자]를 읽고 그의 소설이 더 읽고 싶어 검색해봤으나 모두 품절, 절판....이 소설집이 있으니 이것으로라도 목마름을 채우고 싶다. 작가들의 이름 면면도 좋아서 장바구니 직행!

 

 

 

 

 

 

 

 

그리고 정말이지, 복직하면 아이들과 꼭 함께 해 보고 싶은 책이 있었는데 절판인가보다 ㅠㅠ 이 책 정말 갖고 싶어요!!!!!

 

 

 

 

 

 

 

 

 

 

내일이 결혼 기념일인데 여느 때 같으면 '나의 독립'을 외치며 내게 가장 큰 선물은 지금처럼 이렇게 나와의 데이트를 하게 해 달라고 하는 것이었겠지만 요즘은 정말이지 심신이 너덜너덜해진 상태라 '나의 휴식'을 원해봤다. 즉, 나만 빼고 다 나가!!!!! 그랬더니 그건 '나의 독립'보다도 훨씬 힘든 일이라고 남편이 말한다. 인정! 애 둘, 그것도 사내 아이 둘, 그것도 하나는 10살 하나는 3살인 애들을 데리고 나간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니지. 그리고 남편 덧붙이길, 3월은 자기가 육아를 더 많이 해서 휴식은 자기도 원한다나??? 그래서 엄마 찬스 써서 둘이 아침부터 점심까지 나갔다 오기로 했다. 대신, 이렇게 밤 시간을 허락(?) 받았다. 너무나 짧은 시간이 너무나 빨리 지나가는 건 기분 탓일까?

 

 

 

 

 

 

 

 

 

 


댓글(5)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그렇게혜윰 2017-03-25 23: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샌 뭔 글을 써도 비문 투성이다 ㅠㅠ 폰으론 수정도 안돼 ㅠㅠ

목나무 2017-03-26 08: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셀프쓰담 말구 나도 쓰담쓰담. . . ^^

그렇게혜윰 2017-03-26 09:23   좋아요 0 | URL
쌍쓰담쓰담....왜 욕같지????ㅋ

보슬비 2017-03-27 22: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즐거운 데이트 하셨나요? 언제나 일과 육아를 함께하시는분들을 보면 존경스러워요~^^ 저도 쓰담쓰담 하고 가요. ㅎㅎ

그렇게혜윰 2017-03-28 06:43   좋아요 1 | URL
쉽지 않네요 어느 것 하나....개인적으론 전업 주부일 때가 더 좋았어요. 아마 그때도 집안일을 별로 안해서 그런듯하지만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