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칠공부는 어린 아이들이나 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치료 차원에서 만다라를 칠하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요즘 컬러링북으로 나오는 책들을 보면 저걸 어떻게 하나 싶다가도 한 작품 하고 나면 뭔가 마음이 편해질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그러고 보니 어린 시절 왕년의 나는 색칠공부퀸이었다. 신데렐라의 유리구두를 크레파스로 튀어나가는 부분 없게 색칠을 해서 친구들의 박수를 받았던 기억이 아주 강하게 남아있다.(난 나 유리한 것만 기억해 ㅋㅋ) 처음엔 어른이 뭘, 하는 마음이었는데 좋아하는 사람과 차 마시며 이야기 나누는 대신 함께 색칠공부를 한 시간 정도 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 칠하고 칠하면서 무슨 생각했는지 이야기 나누고 말이다. 어른들의 괜찮은 취미생활이 될 것 같다. 특히 나처럼 그림에 대한 소질은 없고 로망만 큰 사람에게!

 

  아마 이 책이 어떤 도화선이 되지 않았나 싶다. 사람들이 이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이전에 나왔던 컬러링북부터 이후의 컬러링북까지 함께 조명을 받는 중인 듯 싶다.

 

 

 

 

 

 

 

 치료의 차원에서 본다면 만다라 색칠하는 것은 전통이 깊다. 색칠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는 테스터가 되기도 한다. 하지만 이 책은 그냥 만다라가 아니라 Lovely 만다라란다. 치료라는 말에 부담갖지 말고 그냥 예쁘고 귀엽게 취미 삼아 칠해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 같은 만다라라고 할지라도 사람에 따라 얼마나 다르게 칠해지는지 경험해서 알고 있는 터라 함께 하기에 참 좋겠다.

 

 

 

 

같은 작가의 다른 컬러링북들도 관심이 간다. Lovely와 Bling Bling이 같은 스타일이고  두 권의 테라피 컬러링북이 비스한 느낌이다. 테라피 컬러링북의 경우 다른 전문가와 함께 편 책이라 그런 모양이다. 네 권을 함께 다 사기 보단 다른 스타일로 한 권씩 먼저 해 보거나 같은 스타일 두권을 함께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테라피 컬러링북이 좀더 시간은 많이 걸릴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위의 만다라에 먼저 마음이 간다.  블링이랑 세트로 파는 것도 괜찮은 구성 같다.

 

 

 

 

 

 

 

 

 

 

 

 

 

 

이 두 권의 책 역시 테라피를 목적으로 한 컬러링북인데 위의 책들보다는 조금 더 소품적인 느낌이 든다.  왠지 내가 디자이너나 요리사가 된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소녀 감성을 건드려 주는 것 같다. 다만 표지는 썩 호감이 가진 않는다.

 

 

 

 

이 외에도 뜯어서 간직할 수 있는 컬러링북이나 명화 컬러링북도 있다만 좀 조악해보이는 것 같아 내 관심사는 빠이빠이!!

 

 

 

결론적으로 내가 살 책은 따끈따끈 신간이면서 착한 가격에 색연필도 준다는, 그리고 미리보기를 보니 내가 미치고팔짝 뛸 정도의 섬세함은 아닌 듯 하여!

 

 

 

 

 

 

 

사실 이런 책들이 나오기 전에는 명화나 동화를 색칠할 수 있는 시리즈가 내 관심사였고 그중 두 권은 샀었는데 이제 그 책들은 아들에게 양보하고 나는 저 위의 책들을 선택하여야 겠다.

 

 

 

 

 

 

  

 

 

 

 

 

 

 

 

 

 

 

 

 

 

 

 

 

진선아이에서도 아이들을 위한 아트테라피 도서가 반값 할인 중이다. 다만 우리 집 도련님은 자유로운 영혼이라 색칠공부를 싫어하므로 우리집 색칠공부는 다소 소심한 전부 내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