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26수

망겔이라 써도 좋다. 난 망구엘이 더 좋지만.

이 분의 책이 좀더 큰 출판사에서 출판되어 절판되는 일 없이 홍보도 팍팍 해준다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다. 작은 출판사는 보는 눈이 있는데 홍보력이 없잖소 ㅠㅠ. 지난 번 구입한 [은유가 된 독자]부터 서둘러 읽어 개인적으로 홍보해야겠다. 마음만 그렇다^^;;

 

 20180928금

편의점에 도착했다는 소식을 들었고, 나는 미처 실물을 접하지 못하고 불안한 마음을 안고 2박 3일의 캠핑을 떠남.

 

 

20180927목

  며칠 전 줄리언 반스의 책을 처음 시작하면서 나의 베스트셀러 기피증에 대해 말했었는데 이 책도 거기에 포함된다. 몇 달 전 스노우볼 증정 때 리커버북을 살 뻔 했으나 순식간에 스노우볼이 동이 나 기회를 놓쳤다. 학교 도서실에 있는 교사용 책의 대부분은 상태가 매우 좋은데 이 책은 양장의 틀이 무너지고 손때도 많이 탄 것으로 보아 역시 많은 이가 읽은 책이라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 베스트셀러는 아무래도 이유가 있는 것 같다며 며칠 전 히기사노게이고를 읽은 참에 빌려왔다.

 

 

20180929토

 

 

새 책이 왔으니 사둔 책을 어여 읽자하지만 쉬운 내용은 아니다. 꼭꼭 씹어 읽자.

 

 

 

 

 

 

 

 

20180930일

 서평의 양끝에 감정과잉과 지식과잉을 두고 반으로 나눈 뒤 왼쪽을 정서적 서평이라, 오른쪽을 지적 서평이라 부른다면(순전히 내 개인적인 구분이지만) 이 책은 오른쪽으로 많이 치우친 서평집이다. 책에 대한 느낌을 주고받기 보다는 책의 내용과 부수적 지식을 제공받는다. 필요로 보자면 유용한 책이지만 어떤 공감을 느끼고 싶다면 중도에 포기할 지도. 난 중간에 위치한 책이 좋은데^^

 

 

 

20181001월

 오랜만의 북펀딩.

 10월의 첫 구매.

 콘세이요 이름만 보고 망설임 없이.

소문내야지!

 

 

 

 

 

 

20181002화

 이 책을 발송했다는 문자를 받고 당황했다. 분명 주문 취소를 했었단 말이다. 다른 책들과 함께 사려던, 그래서 원하는 굿즈를 받으려던 나의 '빅 픽처'가 물거품이 되었다. 하지만 사고자했던 책을 좀더 빨리 내 손에 오게 된 의미가 있다. 책은 생물이라 믿는 내게 이 책, 왠지 운명처럼 만난 느낌이다. [느낌의 공동체]에서 받은 다정한 느낌을 받기를 기대해 본다.

 

 

 

 

20181003수

 

아이가 고열인데도 불구하고 엄마에게 아이를 맡기고 대학로로 나섰다. 정극인데다 김수로, 조재윤의 연기를 직접 볼 수 있기에 좀 무리를 했다. 예상대로 그들의 역할은 작았지만 발성과 발음, 연기를 통해 왜 그들이 인기를 얻는지 알 수 있었다. 기본기가 탄탄했다. 물론 주연 배우들의 연기도 좋았다. 슈테판 역은 좀 아쉽지만.

 정의는 어떻게 구현되어야 하며, 사랑과 정의 중 어떤 것을 우선해야 할까? 고민하게 하는 내용이라 원작이 궁금해졌다. 서문당의 이 책은 1973년도에 출간된 것이던데 이후 현재는 품절된 책세상의 단행본을 제외하면 책세상의 [알베르 카뮈 전집] 중 한 권에 들어가 있는 게 전부라 구하기 쉬운 책이 아니다. 세상에 책이 얼마나 많이 나오는데 카뮈 책이 이런 대접을 받을 줄은 몰랐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