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베르토 볼라뇨 생전 프루스트 인터뷰
굿바이 님 따라하기

로베르토 블라뇨의 인터뷰를

(정작 책은 표지만 보고 알고 있었으나 그다지 관심도 안 두고 있;;)

굿바이 님 서재에서 보고 치니님이 따라한다고 하는 것을 보고 냉큼 따라해본다.

이런 거 안한 지 참 오래인데, 오늘은 시간은 촉박하지만 꼭 따라해야 할 것 같은 분위기 ~ㅋㅋ


●굿바이님

●치니님

●나비님,,ㅋㅋ


Q 자신의 단점 중 가장 안타까운 것은 무엇인가요?

A 나는 단점투성이인 사람입니다. 그 단점들 모두가 안타까울 뿐이죠.

A' 오호 어쩌면 나와 이렇게 동일한 생각을 하다니.

A' 남의 말을 잘 듣지 못하고, 성미가 급해서 결론을 빨리 내리려는 태도. (사실 이것 말고도 많겠으나 - 그쳐, 저도 단점 투성이인 사람 - 현재로선 이게 가장 안타깝단 말입니다)

A' 한마디로 귀가 얇아 남의 말을 너무 잘 듣는 것. 남을 너무 쉽게 좋아하는 것, 표현이 좀 과장되는 것,,,등등(사실 이것 말고도 많겠으나 - 그쳐, 저도 단점 투성이인 사람 - 현재로선 이게 가장 안타깝단 말입니다)2


 

Q 그렇다면 다른 사람들의 단점 중 가장 안타깝다고 생각하는 것은요?

A 비타협, 권력 남용, 관용의 부족

A' 나와 비슷한 단점들

A' 글쎄요, 잘 모르겠어요. 안타까워 할 주제가 아니라서. 흑.

A' 비슷한 것들이지만 특히 폭력적인 면.


 

Q 어떻게 죽음을 맞고 싶은가요?

A 사랑을 나누다가(사실 누구라도 그렇게 죽고 싶을 겁니다)

A' 목욕하고 코코아 마시고 잠옷 입고 잠들어서 깨지 않는 것

A' 엑, 사랑을 나누다가 죽다니, 전 싫습니다. 사랑은 나눌 때도 좋지만 나누고 나서 음미하는 것도 참 좋은 걸요. 그보다는 그냥 비명횡사 쪽이 낫지 싶어요. 자다가 평안히, 는 너무 이상적이라 감히 바라기 힘들고.

A' 내가 가장 좋아하는 책을 읽다가 그냥 .ㅎㅎㅎ


 

Q 죽은 다음에 다시 지구에 태어난다면 어떤 사람이나 물건으로 돌아오고 싶습니까?

A 가능하다면 뭄무게가 채 2그램도 되지 않는, 새 중에서 가장 작은 새인 벌새가 되어 돌아오고

   싶습니다. 아니면 스위스 작가의 책상, 아니면 소노라 사막의 도마뱀

A' 무조건 다시 돌아오는 것은 싫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돌아와야 한다면 무조건 고래

    혹은 돌고래

A' 무조건 다시 돌아오는 것은 싫습니다. - 라고 하신 굿바이 님 말씀에 동감! 지구는 살아 봤는데 뭘 또, 화성이나 목성같은 다른 별에 가 보고 싶어요.

A' 나도 별로 돌아오고픈 마음은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돌아와야 한다면 자전거?


 

Q 소설 속 인물을 택한다면요?

A 마이티 마우스, 벅스 버니, 스피디 곤살레스

A'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로빈슨 크루소, 그리스인 조르바

A' <스밀라의 눈에 대한 감각>에서의 스밀라.

A' 아,,,이건 너무 힘든 대답,,,너무 많아요.ㅠㅠ 그래도 골라야 한다면 나는 미스 마플, 제인 에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메리포핀스,,등등,,,봐요 너무 많잖아요.ㅠㅠ



Q 어떤 단어나 문장을 가장 많이 사용하시나요?

A <젠장>과 <씨발>

A' <그럼에도 불구하고>, <뭐래>, <여튼>, <물 좀 주세요>

A' <하여튼> <글쎄> <하지만>...? 실은 잘 모르겠어요.

A' <아무튼>,<암튼>,<에이씨>, <결국>, <이리와>, <나 사랑해> 등등


 

Q 가장 큰 두려움이 있다면

A 아들에게 해가 될 수 있는 모든 것

A' 화산이 터지고, 지진이 나고, 쓰나미가 오고, 전쟁이 나고 그래도 막 살아남는 것

A' 대동감! 로베르토 아저씨나 저나 부모된 숙명.

A' 대동감! 로베르토 아저씨나 치니님이나 나나 부모된 숙명. 


 

Q 어떤 재능을 가지고 싶습니까

A 기타를 칠 줄 알았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축구를 하고 당구도 잘 쳤으면 좋겠습니다.

A' 우와~ 너무 많네요. 몸을 쓰는 모든 행위. 머리를 쓰는 모든 행위.

A' 악기를 잘 다루고 싶기는 하지만, 그건 재능보다 끈기의 문제라 생각하므로, 글을 잘 썼으면 좋겠어요. 흑.(글도 끈기 아니냐고 하시겠지만, 저에게 글쓰기는 분명 끈기보다 타고 난 재능 쪽)

A' 너무 많지만 특히 노래 잘 하고 싶고,춤 잘 추고 싶고,글 잘 쓰고 싶다. 거기다 나도 악기 잘 다루고 싶어요.


 

Q 가장 거슬리는 게 있다면

A 버릇이 없는 것

A' 집중력 장애

A' 듣기 싫은 음악

A' 거짓말


 

Q 당신이 가장 아끼는 물건은

A 나의 책들

A' 없어요

A' 없어요 -> 이것도 굿바이 님이랑 찌찌뽕!

A' 많아요


 

Q 여자에게서 가장 높이 사는 것은 무엇입니까?

A 남자들과 마찬가지로 명석함과 착한 마음씨. 세 번째로는 유머 감각. 물론 명석하고 착하면

   유머는 거저 따라오긴 하지만.

A' 볼라뇨씨 여자를 너무 모르시는구나^^ 체력과 지구력(?)

A' 볼라뇨씨 여자를 너무 모르시는구나^^ (여기까지 굿바이 님과 동감이고) 제 생각에는 인내심.

A' 볼라뇨씨 여자를 너무 모르시는구나^^ (여기까지 굿바이 님과 동감이고) 배려, 진심


 

Q 그렇다면 남자에게서 가장 높이 사는 것은?

A 오호, 이 질문에는 이미 답한 것 같은데요. 네 번째 것을 추가하자면, 있으면 좋지만 꼭 필수적인

   건 아닙니다. 용기.

A' 체력과 지구력(?)

A' 으음, 글쎄요, 없....;;; 켁.

A'섹시한 모습(?)



댓글(8) 먼댓글(1)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월요일에 땡땡이치기 혹은 나비님 따라하기
    from 조선인, 마로, 해람의 서재 2012-01-09 17:07 
    Q 자신의 단점 중 가장 안타까운 것은 무엇인가요?A 나는 단점투성이인 사람입니다. 그 단점들 모두가 안타까울 뿐이죠.A' 제 지론은 장장단특입니다. 장점은 장점으로 키워가고 단점은 특징으로 만들자는 거죠. 어차피 나란 인간, 단점 투성이라 단점을 안타까워하다 보면 아무 것도 못 해요. 그러니 그냥 내 특징으로 융화시킬 수 밖에요. Q 그렇다면 다른 사람들의 단점 중 가장 안타깝다고 생각하는 것은요?A 비타협, 권력 남용, 관용의 부족A' 공감
 
 
굿바이 2012-01-09 16: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ㅋ 자전거요?
정말 어메이징해요!!!!!

미스 마플! 왠지 나비님과 100% 어울릴 것 같아요. 그나저나 부모라는 이름이...음....존경스러워요.

라로 2012-01-10 10:19   좋아요 0 | URL
사실 어떤 죽음을 맞고 싶냐고 물으면 두 가지에요.
하나는 위에 쓴 것처럼 책 읽다 평화롭게 죽는 것,
다른 하나는 애 낳다 죽는거,,ㅎㅎㅎㅎ좀 엽기적이죠??ㅎㅎㅎ
이 나이에 더 이상 애 낳을 일은 없으니 애낳다 죽진 않을거에요,,ㅋㅎㅎㅎㅎ

미스 마플 왠지 어울린다시니 기분 엄청 좋은걸요!! 굿바이님 최고!!히힛

이진 2012-01-09 17: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크하하 남자에게 섹시한모습이란 그냥 생명이죠 생명 ㅋㅋㅋㅋㅋ

라로 2012-01-10 10:22   좋아요 0 | URL
ㅋㅎㅎㅎ네가 그럴 줄 알았다고요!!남자들은 다른 종족이야,,우리랑,,ㅎㅎㅎㅎ

치니 2012-01-09 18: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글쳐, 글쳐, 거짓말도 (내가 하는 거나 남이 하는 거나) 참 거슬리는 종목.
자전거라니! 멋지다 ~ (전 왜 이런 생각을 못했을까나요)

라로 2012-01-10 10:23   좋아요 0 | URL
아이 왜 그러셔요?? 이건 그냥 재미로,,,이거 한 뒤에 곰곰이 생각해보니
시간이 걸릴 수록 대답이 달라지더라구,,,잠자기 전까지 이 인터뷰 생각 많이 하게 되더라는,,ㅋㅎㅎㅎ
그냥 재미로,,가 가장 좋은듯,,ㅎㅎㅎ

프레이야 2012-01-09 19: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자전거로 태어나 지구로 다시 올 거면 그 때 나 좀 태우고 다녀요.
나 하지정맥류ㅠㅠ 때론 게으름 피우고 페달 안 밟아도 잘 나가는 자전거,
때론 기우뚱 해도 안 넘어지는 자전거, 이쁘고 쌩쌩 날렵한 자전거로 ㅎㅎ 알았죠?

라로 2012-01-10 10:26   좋아요 0 | URL
그때까지 하지정맥류로 고생하시려구요???ㅎㅎㅎㅎㅎㅎㅎ
그냥 지금처럼 예쁜 소녀로 태어나서 저의 주인이 되어 주세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