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인의 책마을 ]'1쇄 소진' 이벤트
stella09님의 이벤트, 100인의 책마을

"순오기님의 서재에 가서 눈팅만 해도 책 한권은 건질 수 있다."라는 말을 하면
"뻥치고 있네~"라고 하실 분은 아무도 없을거다.
책을 건진다는게 꼭 책을 받게 된다는 말이 아니지만
순오기님의 서재를 통해서 이벤트도 알게 되고(그래서 참여한 이벤트중 가장 기억에 남는 건 한비야씨거,,ㅋㅎㅎㅎ어찌우리 잊으랴!!)올리시는 다양한 책을 통해 읽고 싶은거나 필요한 책도 건지게 되니까 말이다.

스텔라님의 서재에서 이벤트가 있다는 걸 봤지만 요즘 이벤트에 대한 거부감이 있어서
내용은 읽지도 않았는데(이유는 개인적인,,) 맛깔난 순오기님의 이벤트 참여 글을 읽고 맘이 빠뀌었다.

 

1. 내가 이 책을 꼭 읽고 싶은 이유?
=>아마추어 책벌레들이 책으로 말하는 세상사는 이야기.라는 알라딘 책소개의 첫 문장을 읽으니 내가 좋아하고 읽고 싶어할 책이란걸 알겠다. 지금까지 책으로 말하는 이야기는 많이 읽었지만 아마추어(?라고는 하지만 설마~ 스텔라님도 아마추어라고는 할 수 없잖아? 매번 리뷰에 당선되는것만 봐도,,)들이라고 하니까 지금까지 많이 읽어온 기성 작가들의 글보다는 신선함을 느낄 수 있을것 같아서.(간절한 애원이 너무 부족한가???ㅎㅎㅎ)

2. 나에게 독서란?
=> "책 좀 읽는다는 사람들이 모인 알라딘에서, 동화나 그림책을 주로 읽는 내가 독서를 얘기한다는 건 부끄럽다."고 순오기님이 쓰셨는데 순오기님이 부끄러우시면 나는 자취를 감춰야할 정도로 책 읽는다는 말 할 주제가 안되지만 내게 독서는 달리기처럼 한걸음 한걸음 내딛으며 함께 가는 친구이며 동반자같다. 표현력이 부족해서 아직도 나에게 독서가 어떻다는 말을 잘 표현할 수 없지만 독서는 때로 날 기쁘게도 해주고, 불끈 용기도 주고, 감동도 주고, 부족한 지식도 채워주고, 혼자 있어도 심심하지 않게 해준다. 아! 어떤 말로 독서를 표현하면 좋을까? 느낌은 있는데 도저히 표현 불가능이다.ㅠㅠ

3. 이 기회에 추천하고 싶은 책?
너무 많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겠지만 최근에 내가 읽고 좋았던 책들 위주로 골라보겠다.

모파상의 <벨아미>
야망을 위해 여자를 유혹하는 아름다운 남자
조르주 뒤루아. 벨아미는 그가 받은 별명이다.
모파상 특유의 냉소적이면서 날카로운 시선으로 이기적인 인간 사회의 모습을 냉정하게 묘사했는데 이 소설로 모파상에게 더 빠져들게 된다. 그의 단편들을 읽어본 사람들이라면.

엘리자베스 길버트의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행복하지 않았던 작가는 혹독한 이혼과정, 심각한 우울증, 연애의 실패를 거치면서 자아(?)를 찾기 위해 이탈리아, 인도, 인도네시아에서의 삼색 여정을 거쳐 마침내 행복해지는 내용을 담은 책인데 각 여행지의 특성이 잘 살아있으면서 글빨이 좋아서 그런지 읽는 재미도 쏠쏠하다. 무엇보다 나는 공감가는 부분이 엄청 많았다는. 아마도 요즘 내 자아가 황폐해서??ㅠㅠ

길버트의 책에 대해 <타임 매거진>이 올린 리뷰를 약간만 옮겨보자.

매력있고, 지적이고, 굉장히 재미있는 자서전이다. 인도에서의 그녀가 보낸 시간에 대한 이야기는 아름답고, 솔직하고, 파출리 향기의 애매모호함에서 자유롭다. - 타임 매거진


또 내가 예전에 즐겨보던 잡지 <마리 끌레르>의 리뷰도 마저 옮기자.

저널리스트인 리즈 길버트는 마음을 빼앗길 정도로 매혹적인 그녀의 여행기에서 이탈리아, 인도, 그리고 인도네시아로 일년간의 속보를 한다. 우리에게는 행운이다, 그녀가 얻은 레슨들을 전부 수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마리 끌레르


유정아의 <클래식의 사생활>과 <마주침>
두 권 다 클래식음악에 대한 책인데 내가 소개하는 글보다 알라딘에 있는 소개글 일부를 옮겨오자.

클래식 작곡가들의 음악과 인생을 소개하는 과정에서 그들이 살았던 시대를 호흡하고 그들의 예술혼을 교감하려 시도한 현대의 연주가들도 함께 이야기한다. 이 책의 또다른 장점은 클래식 이야기를 하면서도 '음악'이라는 장르에 얽매이지 않고 시, 소설, 그림 등 현대의 다양한 문화예술 장르에서 얻은 재료를 활용했다는 점이다.  - <클래식의 사생활>알라딘 소개글중 일부
최영도의 <참 듣기 좋은 소리>
이 책도 클래식 음악에 대한 최영도 변호사가 2004년 4월부터 11월까지 월간 「시민과 변호사」지에 연재했던 8편의 '클래식 음악 에세이'를 다듬고, 7편을 새로 써서 보탠 글을 책으로 펴낸 것인데
읽을때 감칠맛이 제대로다. 내가 아끼는 책 중에 하나인데 더구나 표지까지 얼마나 멋진가!! 알라디너의 한분이신 hnine님께서 리뷰에 쓰신 글이 공감이 가서 옮겨온다. 허락도 안받고.^^;;

음악은 '언어가 끝나는 곳에서 시작되는 제2의 언어'라며, 그 속에 빠져 살던 때, 연주회장을 나서면 어느덧 깜깜해져 있는 하늘을 보며, 이 감동을 누구에게 말할까, 눈물까지 글썽이며 집으로 가는 발걸음을 재촉했던 그 때가 그리워지게 만든 책이다. - hnine, 참듣기좋은 소리 리뷰中(11/22/2007)


마크 트웨인, 찰스 네이더의 <마크 트웨인 자서전>
자서전 읽기를 좋아하는데 최근에 읽었던 마크 트웨인의 자서전이 기억에 오래 남아있다.
자기 삶의 모든 일에 대해 아낌없이 솔직한 발언도 그렇고 세태에 대한 비판도 그렇고 모두 너무 솔직하다.
내가 사랑하는 장영희 선생님이 이 책을 추천해서 읽게 됐는데 그분의 추천의 말을 읽어보자.

대작가 마크 트웨인이기 전에 인간 마크 트웨인으로서 철저한 자기성찰을 담고 있는 이 책은 자상한 남편과 아버지, 이웃으로서의 모습과 쾌활하고 자유분방한 성격, 삶을 꿰뚫는 예리한 풍자 밑에 흐르는 슬픔과 페이소스가 담겨 있는 자서전 문학의 정수이다. - 장영희 (서강대 영문과 교수)
제프리 노먼의 <딸 그리고 함께 오르는 산>
40자평에 내가 "언제나 다시 읽을 수 있을 만큼 좋아하는 책이다. 강추!!"라고 썼지만 정말 그렇다.
물론 심심한 부분이 있지만 이 책은 나에게 감정적으로 읽히는 책이라 그렇다.
이 책을 읽으면서 높지는 않더라도 딸아이와 꼭 산을 함께 오르리라는 결심을 하게 한 책이다.
지금 다시 들춰보면 데면데면 할지도 모르지만 그땐 정말 너무 좋아했다.
40자평에 책임을 지기 위해서라도 이참에 다시 들춰봐야겠다.


추천할 책이 무궁무진하다는 사실이 기쁘지만 이 지면에서는 여기까지.
내가 이정도로 추천할 책이 많은데 다른 알라딘 고수님들은 어떠할까?
생각만해도 가슴벅차다.

댓글(22) 먼댓글(1) 좋아요(4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나의 베프
    from 라로의 봄날 2020-03-26 16:31 
    너는 책.책은 지금으로부터 2000년이 넘게 많은 사람에게 가장 가까운 문화 활동의 하나였다.그러니까 나에게도 책이 베프이지만 다른 많은 사람에게도 책은 베프라는 의미!책의 친구가 되는 조건도 그닥 까다롭지는 않다.누구든 읽을 줄 알고 손을 뻗어 잡아들어 읽고 싶은 마음이 있으면 되니까.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가장 많이 팔린(?) 책 Best 5중에 여성 작가의 책이 2권이나 있다는 사실!전체 작가의 수를 봤을 때 여전히 여성 작가가 적은 편인 것을 생각
 
 
마녀고양이 2010-08-26 08: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멋진 글이네여.

라로 2010-08-26 17:16   좋아요 0 | URL
고마와요~.^^

stella.K 2010-08-26 10: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저 아마추어 맞아요. 알라딘 적립금이 얼마나 탐이 나던지. 그거 하나 따먹겠다고 이러고 있는 것 아닙니까?ㅋㅋ
정말 다양한 책을 읽으셨네요. 저 먹고, 기도하고...는 아는 곳에서 얻어와서 아직도 못 읽고 있네요.
하나 같이 좋다고 해서 여름이 가기 전에 읽는다는 것이 어느새 여름 끝자락이니 원...
정말 모파상의 소설 좋은데 다시 한번 도전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크 트웨인 자서전도 읽고 싶네요.
아무튼 멋진 글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님!(근데 나비님셨잖아요. 왜?)

라로 2010-08-26 17:17   좋아요 0 | URL
저는 알라딘 적립금이 탐나도 암것도 못하는걸요~.^^;;
나비'라는 이름과 제 이미지 사이의 괴리를 극복하지 못했다고나 할까요????ㅎㅎㅎ
아무튼 감사합니다. ^^

꿈꾸는섬 2010-08-26 11: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비님이라고 부르려다 망설였어요. ...님이라고 해야하는건가요? 에고...
...님의 책소개는 늘 무궁무진해요. 좋은 책들을 참 많이 읽으셨어요.^^

라로 2010-08-26 17:18   좋아요 0 | URL
아무렇게나 편하신대로 부르세요,,ㅎㅎㅎ
나비라고 불러도 무방해요,,,암튼 토욜이 얼마 안남았어요~.^^

양철나무꾼 2010-08-26 11: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제프리 노먼 강추여~^^
전 아마도 제프리노먼 때문에 산에 오르고 싶었고,
그래서 그 전에 딸이 갖고 싶었다나 어쨌다나~=3=3=3

라로 2010-08-26 17:19   좋아요 0 | URL
ㅎㅎㅎㅎ
그러셨군요,,,,아직 안늦으셨어요,,저 같은 사람도 있잖아요!!
어여 둘째딸 준비하세요,,응??ㅎㅎㅎ

프레이야 2010-08-26 11: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역쉬 울나비님(아니 쩜쩜님인가?ㅎㅎ)의 책소개는 뭔가 특별한 데가 있다니까요.
또또 막 지르고 싶어지잖아요. 참아야하느니라..ㅎㅎ
그래도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는 담아갈래요.

라로 2010-08-26 17:19   좋아요 0 | URL
담아만 가시고 사진 마세요,,,아셨죠???ㅎㅎㅎㅎ

ChinPei 2010-08-26 12: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님의 미니 리뷰 참 멋져요.
그리고 hnine님의 글 정말 공감이 가요.
난 학생시기 취주악부에 소속하여 악기를 약 10년간 해와서(재능은 거의 없었지만),지금도 음악은 좋아합니다.
클래식도 듣지만 그보다 기타(guitar),오보에,SAX,아코디언,피아노,Euphonium,일본의 히치리키 등이 좋아해요.
현재 클래식 공연이란 건 보러 가지 않지만 학생시기 감동적인 음악을 듣고 눈물을 흘린 일이 한두번이 아니었어요.

라로 2010-08-26 17:22   좋아요 0 | URL
진짜요????감사합니다.^^
저도 hnine님의 리뷰를 읽었을 때 좋은 리뷰고 제가 좋아하는 책이라 기억을 하고 있었거든요~.(제가 기억력이 무지 나쁜데도 불구하고 말이지요,,^^;;;)
친페이님께서 음악을 하셨구나!!!어쩐지.
어떤 악기를 다루셨나요???악기를 다루거나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이 제일 부러워요,,^^;
감동적인 음악을 들으시고 눈물 흘리신 사연 언젠가 풀어놔 주시면 좋겠어요~.^^

ChinPei 2010-08-26 18:16   좋아요 0 | URL
내가 다룬 악기 = Euphonium(유포니음) ... 아는 사람은 잘 알지만 모르는 사람은 전혀 모르는 악기.
그 외 트롬본 약 2년, 튜바 약 1년.

순오기 2010-08-26 18: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아~~~~ 너무너무 멋져요!!
옆에 있으면 와락 끌어안고 뽀뽀를 할 뻔 했다는.ㅋㅋ
추천하는 책들도 모두 끌려요~~~~ 하지만 다 담을수는 없다는 게 슬프군요.^^

라로 2010-08-26 18:07   좋아요 0 | URL
에이 부끄럽게시리 왜 그러세용???ㅎㅎㅎ
딸아이가 어제 치과 갔다와서 이가 아프다고 엄살을 부려서 죽사러 갈거에요.
나머지들은 피자나 시켜 먹을까 생각중이에요.
암것도 하기 싫은 날 있잖아요? 왜??ㅎㅎ

2010-08-26 18:1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8-28 03:56   URL
비밀 댓글입니다.

루체오페르 2010-08-26 20: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역시 이정도는 되야지~ 하는걸 보여주시는 ...님&나비님!
잘 봤습니다. ^^

아,해든이 상처는 어떤가요? 흉터가 없어야 할텐데.

그리고 그 닮은 축구선수는 누구였나요?ㅎㅎ

라로 2010-08-30 09:57   좋아요 0 | URL
흉터는 생겼지만 뭐 남자니까,,,이러고 있습니다.ㅎㅎㅎ

그 닮은 선수는 제가 전혀 모르던 골키퍼인데 사진을 봐도 닮은 구석을 찾을 수가 없어요,ㅎㅎㅎㅎ

감은빛 2010-08-29 03: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순오기님의 서재에 가서 눈팅만 해도 책 한권은 건질 수 있다."
그런 것이었군요. 앞으로 순오기님과 더 친하게 지내도록 노력해야겠어요! ^^
추천하신 책들이 무척 다양하고 흥미롭습니다!
스텔라님 이벤트 덕분에 즐찾 서재가 늘어나서 기쁩니다! ^^

라로 2010-08-30 10:00   좋아요 0 | URL
순오기님의 서재는 꼭 즐찾을 하시길 적극 권장합니다.
그분의 서재는 유익하거든요. 저도 그분께 많은 걸 배우고요.
그분과 친해지시면 절대 손해보는 일은 없을거에요,,(응? 무슨 판매사원같다는,,ㅎㅎㅎ)
감은빛님,,,닉네임이 너무 이쁘네요~.반갑습니다.^^
저는 요즘 닉네임을 못 찾아서 헤매는 중이라 당분간 ...이에요.^^;;;
제 서재에 찾아주셔서 감사드리고 더구나 즐찾까지 하셨다니 저도 답찾 하겠습니다.^^

순오기 2010-09-09 19: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님, 이거 이달의 마이페이퍼로 선정됐어요. 축하축하~~~
이벤트도 당첨되고 마이페이퍼로도 뽑히고~ 대박이네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