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트 습관 - 쓰는 대로 이루어진다
폴라 리조 지음, 곽소영 옮김 / 이아소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새로운 마음으로 나는 아주 조그마한 것부터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한동안 무기력함과 우울함에서 벗어나지 못했었는데 그 감정들을 버리고 싶었다.

변화가 필요 할 때는 무언가 새롭게 시작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생각한 계획들을 잘 정리해나가는 것이 가장 먼저라고 생각했다.

그렇지만 생각을 잘 정리하는 성격은 아니라서 그런지 누군가 정해둔 룰을 따라 시작하는 것이 더 좋을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 만난 책이 <리스트 습관>이다. 

내가 이 책을 읽고 싶었던 이유는 단 한 가지, 우선 내 생각을 정리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생각을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 싶었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서 생각을 정리하다보면 스트레스도 걱정도 조금은 덜어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

이 책을 다 읽고 난 후 리스트를 작성하기 시작하면 저자처럼 리스트광이 되어있기를 바래본다.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한 리스트도 만들어야 하지만 행동으로 옮겨야 할 것들을 아주 잘게 나눠서 실천하라고 한다.

나 역시 최근 스트레스 받았던 이유가 해야 할 것은 많은데 하기 싫어지고 알면서도 미루고 그러다가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았다.

자꾸 적어두면서 하면 끝낸 일에 대해서는 스트레스도 받지 않을테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 그러니까 자신에 생각해둔 목표에는 조금 더 가까워지지 않을까 싶다. 

위에 말했듯이 해야 할 일은 많은데 자꾸 미루다보니 스트레스를 심하게 많이 받고 있었다. 

책 속에서는 말한다. 리스트를 만들고 나면 해야 할 일에 대한 불안감이 사라지고 집중력을 높이고 생각을 정돈 할 수 있는 기회도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원하는 목표를 위해서 노력해야 할 부분이 많은데 자꾸 미루기만 했던 내 자신을 혼내고 싶지만 지금이라도 이렇게 리스트를 만들 마음이 생겼다는 것만으로도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뭘 적던 종이에 적는 것이 좋다고해서 직접 쓸 공책도 준비했었다. 준비해두고는 아직 쓰기 전, 그러니까 준비상태다. 

너무 웃기게도 그렇게 해두고는 휴대폰에서도 새로운 리스트를 작성해놓고는 지금은 방치중인데 중간에 혼자 그런 고민을 했었다.

공책에 직접 쓰는 것만 해야 하는 것인지 아니면 휴대폰 메모장을 가장 가깝게 열어 볼 수 있으니 휴대폰 메모장을 즐겨 이용해야하는 것인지 고민했었다.

그치만 두 가지 다 아무 상관 없이 사용해도 된다고 한다.

그리고 필요한 부분은 계속 수정해나가지만 너무 들여다보고 있으면 오히려 스트레스가 된다고 하니 다 정리하고 난 뒤에는 조금 멀리해두는 것도 좋다고 한다.


책을 다 읽고난 뒤, 역시나 나는 리스트를 빠르게 적어내려가고 싶다는 생각만이 머릿속을 가득채웠다.

다른게 먼저가 아니라 내 마음속의 짐 그리고 생각들을 조금은 내려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 기대가 된다.

이 책을 읽고난 후 이미 내 마음속에서 나는 리스트광이 되어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