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틀꿈틀 곤충 여행 우리는 탐험가
타샤 퍼시 지음, 다이나모 그림, 박여진 옮김 / 애플트리태일즈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틀 꿈틀 곤충여행을 읽었다.

아이와 그림책 읽는 걸 즐긴다고 생각했는데 아이는 요즘 조금 흥미를 잃은듯 
다른 장난감과 애니매이션에 노출이 많이 되고 있다.

아예 하지 않는것 보단 그래도 해보는것이 낫다는 평소의 생각이 있다. 
아이 역시도 뭐든 하고 싶을때 하고싶은것을 했으면 하고 놓치질 않길 바랄 뿐인데
그 호기심을 따라가는게 또 쉽지 않다.

단순하지만 확실한 한가지는 그림책으로 노는 일이 제일 빠르게 원하는 바를 채울 수 있다는 것이다. 
아이가 원하는 모든것의 놀이를 그림책으로 이룰 수 있는데 
그렇게 즐겁고 신나는 곤충이야기로 가득한 플립북을 읽었다.

꿈틀꿈틀 곤충여행은 한해동안 숲에서 다양한 경험을 가진 아이에겐 선물같은 책이었다.

무서운 거미의 종류부터 잠자리 달팽이 개미같이 자주 접하거나 알고있던 곤충부터 
첨보는 곤충까지 다양한 테마별로 갖춰놓고 친해보자 유혹한다.

곤충들의 생김과 생활방식을 전혀 모르는 아이라도 플립뒤의 내용을 궁금하게 하는 아기자기한 삽화들과 
특징있고 화려하게 색칠해진 모습 대화식으로 건네는 곤충들의 말풍선등 
아이들이 흥미를 돋우는 부분이 많이 있었다.

아직 글자를 모르는 아이에겐 다소 설명하듯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긴하지만 
엄마와 함께 전세겨에 분포된 곤충들의 수와 종류에 대해 차근차근 읽어가면
그 수의 다양함과 의외로 귀여운 곤충들도 많은걸 알게된다.

흰개미와 말벌의 집 형태 같은건 주위에서 흔히 보던 곤충에게서도
충분히 관심가질 수 있는 흥이로운 소재여서 개미집과 말벌집을 만들고 꾸며보는 놀이도 생각나게했다

여러 관찰력과 상상력을 동원하게하는 쉽지만 재미난 이 시리즈에 관심을 더 가져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