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재밌어서 잠 못 드는 수학 잠 못 드는 시리즈
도미니크 수데 지음, 배유선 옮김, 김용관 감수 / 생각의길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 재밌어서 잠 못 드는 수학을 읽었다. 

이것 참. 읽기는 읽되 이렇게 읽었다고 쓰기가 난감한 책은 실로 오랜만이다. 
아 나의 수학력이여 ㅜㅜ

책에 쓰여진 갖가지 수학 마술들은 마술봉 하나와 둘의 단계별 수준의 수학지식을 요구하며
풀어보라 이야기를 풀어내지만 

아 진심 책을 어째 해야 할지 진짜 일도 알 수 가 없어서. 중학교 수학책을 다시 다 봐야하는 것인가
의구심이 들기도 했다. 과연 중학교 수학책을 본다고 해서 여기 나온 마술을 할 수 있을것인가는
여전히 자신이 없다. 

그러나 수학을 자신있게, 재밌게, 풀 수 있는 사람이라면 
수학 마술의 개념을 풀어 재미와 카드로 함께 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절묘하게 훔쳐내 보는 재미와 즐거움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한다. 

그렇지만 나한테는 흑흑 넘사벽 수학책. 
기본적인 수학지식과 너무 멀리 있던 나같은 사람에게
이 책은 여전히 너무 어려워서 잠 못 드는 수학책일뿐이다. 

수학 잘 하고 싶다. 정말이지 1+1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주길 바랐던것도 같다. 
그런 쉬운 수학책도 가능은 할텐데 하며 여러 수학책들을 보며
아쉬움을 느끼는 내게  수학문제들을 척척 풀어내는 옹골찬(?) 희망은 여전히 남아있다. 

책의 그림과 편집 구성 같은 모든 면들이 착착 감기듯 쓰여졌음에도
차근 차근 풀어갈 수 있는 부지런함과 끈질김이 있어야해서 내가 귀찮아한것도 있다.

머리속 암산으로 탁탁 공식만 넣고 하는 단순한 방식만 떠올리며 책을 대했던 나로선
순간 당황 할 수 밖에 없던 것이다. 하지만 오랜만에 연습장을 놓고 묶음 곱과 등식에 괄호를 쳐가며
전혀 돌아가지 않는 머리를 굴리게 했다는 점에서 이책의 수고로움은 인정할 수 있다. 

그치만. ㅋㅋㅋㅋ 여전히 재미는 없고 한없이 어렵기는 한 수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