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먹는 책방 - 동네서점 북바이북 이야기
김진양 지음 / 나무나무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치킨 & 맥주...가 줄어서 치.맥이 되었듯,

북 & 맥주는... 북.맥이 되었다.

 

동네 책방을 차리려는 어떤 아가씨가

동네에서 맥주도 있고 책도 있는 가게를 냈다.

상암동...

sbs, ytn, mbc, cje&m... 등 방송인들이 들락거리는 동네이고,

문화 콘텐츠를 접목하려는 아이디어도 좋고,

마포 인근이 출판사들이 많은 곳이고...

큰 자본 들이지 않고 시작했으나 지금은 2호점까지 냈다는 걸로 보아 거의 성공했지 싶다.

 

이렇게 사업을 잘 하는 사람이 있다.

어떤 아이템으로 하든,

꼭 맞는 아이템을 찾아내서

자기만의 장소로 만들 줄 아는 사람이...

 

뭐 우리 집 근처에 있으면 퇴근 길에 들러

맥주 한 잔 하면서 책도 읽을 수 있으련만...

그리고 나는 책을 사는 편은 아니어서, 좋은 손님도 아니겠지만 ㅋ

이런 책방 하나 있다면... 하고 부럽다.

 

만화 '심야 식당'이 주는 인간미를 컨셉트로 잡은 것으로 보면,

계속되는 발전이 글쎄, 조금 불안도 하고...

 

북 바이 북...

책 옆에 책... 이라고 이해했는데,

by의 뜻에 <~의 힘을 받는 원천>이라는 뜻이 있단다.

<~에 의한>의 적극적 의미가 되겠다.

민주주의가 <by the people>이라 할 때도~

민주주의의 원천은 인민에게서 힘을 받는다는 의미렷다.

 

책의 힘의 원천이 되는 것은 책.(133)

 

골똘하면 의미를 찾아내게 된다.

 

아이디어도 아기자기하다.

이런 작은 문화 공간이 많이 살아나는 세상이 되면 좋으련만...

좋은 밀알의 씨앗이 되시길...

 

오타...

149. 일본의 '츠타야'의 로마자 표기가 'Ttaya'로 되어있는 것은 오기다. 153쪽 사진에서도 보이듯, 츠타야는... Tsutaya로 써야 옳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세실 2015-06-30 06:4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단골하고 싶네요~~~~

글샘 2015-06-30 10:39   좋아요 0 | URL
단골하면 술꾼되기 십상이죠. ㅋ

transient-guest 2015-06-30 08: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여기 가보고 싶어요.ㅎㅎ 책과 맥주, 그리고 비오는 날 이들과 함께 하는 치킨이면... 너무 좋겠네요.

글샘 2015-06-30 10:39   좋아요 0 | URL
치킨은 없는데요~ ^^
책과 맥주가 창의적 조합이죠~

해피북 2015-07-01 20: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즘 북맥이 인기인가봐요ㅋ 알라딘 이웃님들 사진으로도 자주 접할 수 있고 말이죠 저두 오늘 저녁엔 시원한 캔맥주 하나 들고 재미난 책 한 권 읽고싶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