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비의 보물상자
김상홍 지음 / 조율 / 2014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청렴도서 목록 중 한 권을 골라 읽고 독후감을 써야 한다. 숙제 아닌 숙제를 하나 받았다.
이유는 기억나지 않지만 읽고 싶다고 마음에 찜해 둔 책이라 목록 중 이 책을 사주십사 했다. 그동안 짬이 안 나서 주욱 가지고만 있었는데 방학이라 책 읽을 짬을 내어 읽게 되었다. 학교 책인데 굴리며 읽다보니 책이 조금 상해서 이건 내가 갖고 학교에 하나 사서 드려야 겠다.
좋은 내용이 많아서 밑줄 치며 한 번 더 읽을 생각이다. 내 책이 되었으니 밑줄도 맘대로 그을 수 있겠다. 이 책 읽으면서 목민심서를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도 해 보았다. 정직하고 강직한 조상들이 가꾼 세상을 더욱 빛나도록 하기 위해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각박해져 가는 세상에 서운한 마음도 많이 들었는데 이런 부분에 대한 나름의 생각들을 정리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한 편 한 편 짧은 이야기들을 엮어두어 읽기에도 부담이 없고 재미도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