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으로 오랜만에 자판을 두드려 본다.

그동안 정말 바빠서 알라딘을 들어오지 못했다.

가끔 북플로 인사 나누곤 했는데, 그것도 뜸했다.

수퍼남매맘님이 무슨 일 있냐고 안부 물어주셔서 뭉클~

이곳에서 주절주절 생활 이야기를 하다가 어느 순간 뿅! 하고 사라져도

그걸 알고 걱정해 줄 사람은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단 한 분이었지만 감사했다.

난 항상 일 하느라 바빴는데, 해마다 더 바빠지니 참으로 이상하다.

시간이 지날수록 좀 더 노련해질 거고, 덕분에 더 많은 여유 시간을 얻을 수 있을 거라는 나의 계산은 언제나 빗나갔다.

작년 한 해 많이 바빴고, 더 이상 바쁠 수 있을까 생각했다.

올해 나의 목표는 일 조금 더 적게 하는 거!

그런데, 학교를 옮겼는데, 소규모 학교로 본의아니게 옮기는 바람에 이전 학교에서 세 사람이 하던 일을 혼자 맡게 되었다.

그것도 굵직한 부장일만으로 세 개!

고개 돌려 봐도 모두 사정이 비슷하다.

아, 그동안 내가 참 편한 학교에서 일했구나... 하고 생각했다.

주어진 시간은 똑같은데 일의 양이 많으니 꼼꼼하게 해 내기가 힘든다.

그런데, 업무 특성상 대충 할 수 없는 일에다 처음 하는 일이라 날마다 마음이 무겁다.

뭐가뭔지 몰라서 헤매느라 많은 시간을 보냈다.

일 년 하고 나면 훨씬 낫겠다 싶긴 하지만,

가르치는 일에 집중할 수 없게 하는 행정 업무에 나의 열정을 쏟아야 하다니 속상하다.

하고 싶은 일은 많은데 그것보다 해야 할 일을 먼저 해야 한다.

따지고 보면 간단한 일이지만 처음 해 보니 힘든 일이다.

옆 학교 선생님께 날마다 전화해서 묻는데 무척 미안하다.

얼른 배워 익혀서 노련해져야겠다.

다시 책을 읽으려 한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세실 2017-03-26 22: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에구....많이 바쁘시군요.
늘 그리운 마음은 있었는데 안부 여쭐 생각은 하지 못했네요.
다시 돌아오셔서 반갑습니다^^

희망찬샘 2017-03-26 23:16   좋아요 0 | URL
ㅎㅎ~~~무소식이 희소식이여요^^

수퍼남매맘 2017-03-26 23: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런저런 작은학교로 가셨군요. 학교가 작으면 한 사람이 맡아야 할 일이 많다더니.... 힘 내세요. 오랜만에 샘 글 보니 반갑네요. 자주 뵈어요.

2017-03-26 23:52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