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는 접속 중 푸른숲 새싹 도서관 29
필립 드 케메테 글.그림, 이세진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희망양 스마트폰을 2G폰으로 바꾸었다.

감사하게도 수학 공부방 선생님께서 바람 잡아 주셔서 그렇게 하기로 맘 먹었다.

동생에게 폰을 양보하기로 했지만, 방학 때까지만 쓰게 해 달라고 사정해서 오늘까지 열심히 썼다.

스마트 아이 코치니 T-청소년 안심팩이니 하는 앱을 이용해서 사용 시간을 제한해 보지만...

볼 때마다 폰을 만지는 것 같아 맘이 많이 쓰였다.

폰을 만지고 부터 책을 멀리 하는 것 같아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그런데, 선생님의 권유가 있긴 했지만, 그래도 2G 폰을 쓰겠다 해 주니 얼마나 고마운지!

아이를 사랑한다면 절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하지 말라고 했지만,

자기들 또래의 문화가 있겠다 싶으니 무조건 스마트폰은 안 된다고 할 수도 없었다. (맘 약한 바보같은 엄마)

그런데, 이 책을 보니 아이들 보고 폰 많이 쓴다고 뭐라 했는데,

어쩜 그 보다 더 많이 쓴 건 바로 잔소리 해 대던 '나'가 아니었나 싶다.

엄마는 마음대로 쓰면서, 아이들 보고는 쓰지 말라 하니, 나는 바담풍, 너는 바람풍~ 꼴이다.

인터넷, 스마트폰을 잠시 놓고 아이들을 쳐다보고, 아이들과 놀아주고, 이야기 해 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바쁘다고 허둥대는 사이, 이제 아이들은 놀아달란 말을 하지 않게 되었고, 엄마랑 이야기도 깊이 하지 않게 되었다.

찬이가 불러도 "잠시만, 이것까지만 하고..."말한 적이 얼마나 많았던지.

<<엄마 수업>>이라는 책에서 가장 강렬하게 기억에 남았던 말은 아이가 불렀을 때 "잠시만!" 하지 않고 즉시 달려 갔다는 것.

컴퓨터 접속이 되지 않자 아빠(펭귄)은 신호가 잡히는 곳을 찾아 걸어걸어 가다가

그만 빙하 조각이 떨어져 나가서 조난(?) 당하고 만다.

수많은 아이스북(ㅋㅋ~ 페이스북) 친구들을 만날 길이 없다.

그런데, 그런 아빠를 구해준 것은 아이스북 친구가 아니라 현실 세계의 새 친구 북극곰이었다.

아빠는 접속되지 않는 컴퓨터를 과감하게 보드로 이용하게 되는데...

아빠 스마트폰으로 보드를 타게 되는 날, 가족은 더욱 하나가 되리라.

현 세태를 잘 꼬집어 놓은 재미있는 그림동화다.

나도 폰을 조금 덜 만지도록 해야겠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수퍼남매맘 2016-08-29 20: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울 딸래미도 2 G 로 바꿔야 할 듯요 . 스마트폰이 애들울 망가 뜨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