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자 X의 헌신 - 제134회 나오키상 수상작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 3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억관 옮김 / 현대문학 / 200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내가 공과대학을 졸업했으면서도, 어떻게 공과대학을 무사히(?) 졸업할 수 있었는지 항상 스스로도 의문이다.

어드 해던가, 일반수학을 낙제하여 다시 듣게 되는 바람에 한 학기에 무려 네개의 수학을 수강한 적이 있었다.

일반수학, 공업수학, 이산수학, 확률통계론.

그 학기 내내 나는 알 수 없는 기호에 둘러 쌓여 도대체 내가 이 문제를 풀 수 있기는 한건지 책들을 펴고 망연해 한 적이 있다.

그러다 수학과를 다니던 친구의 과제를 보고는 수학은 알수 없는 미지의 그 무엇이다! 라고 까지 생각하게 되었다.

고등학교 때에 명제라고 배웠던 그 모든 것들을 증명하는 것이 과제였던 것이다.

 

이 책의 주인공은 수학자이다. 그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논리적으로 범행을 은폐한다. 그리고 그의 대학시절 친구인 물리학자는 이 논리적인 은폐를 파해쳐 나간다. 기발한 설정도 설정이지만 자칫 작위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사랑이야기가 작가의 새심한 배려로 그럴싸하게 전개되어 간다. 그리고 줄거리를 관통하는 하나의 질문. 누군가 제시한 해답의 진위를 가리는 것이 쉬운가, 아니면 스스로 해답에 도달하는 것이 쉬운가? 결국 이 그럴싸한 이야기에 빠져버려 11시경 가벼운 마음으로 집어들었다가 새벽 4시까지 끝을 보고야 말았다.

그리고 출근을 한 지금, 졸려서 미치겠다! 

 

http://blog.naver.com/rainsky94/8004851405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