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과 지진 테마파크에 가다! 틈만 나면 보고 싶은 융합 과학 이야기 14
최원석 지음, 나일영 그림, 구본철 감수 / 동아출판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융합과학책, 화산과지진 테마파크에 가다! 지진에 대해서 배우자

 

얼마전에 지진을 느끼셨어요?

경주에서 지진으로 제가 사는 곳까지 여진이 느껴졌어요

그동안 지진하면 먼나라 이야기 인줄 알았는데 우리에게도 일어나더라구요

 

그래서 아이에게 지진에 대해서 좀더 자세하게

알려주고 싶더라구요

직접 경험해본 지진을 자세하고 배울 수 있는

융합과학이야기, 화산과지진 테마파크에 가다 책으로 배워 볼까 해요

 

 

 

틈만 나면 보고 싶은 융합과학 이야기, 화산과지진 테마파크에 가다

지구를 탐구하는 탐험관, 관측하고 대비하는 기술관

숫자로 보는 수학관, 작품으로 보는 예술관

 

화산과 지진을 소재로 세세하게 설명해주기에

초등학교 저학년인 우리아이도 읽어보기로 했어요

 

이해 할 수 있겠죠

 

 

첫페이지부터 시선이 확~~~

글밥이 많아서 아이가 어려워서 싫어 할 줄 알았는데

백두와 한라, 미진이라는 친구들이 나오면서 테마파크라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소에서

어렵게만 생각한 화산과 지진에 대해서 설명이 이어지고 있어요

그리고 그림도 함께 그려져 있어서 아이들이 관심을 집중할 수 있게 꾸며져 있어요

 

 

과학 어려울 수 있는데

지구 내부에 대해서 재미있게 설명해줘요

저두 옆에서 보는데 학교 다닐때 과학에 대해서 다시 기억이 새록새록 나게 하네요

그림이 삶은 달걀 같다고 이야기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은데요

 

 

 

 

단층 설명할때

아이들 이해하기 쉽게 샌드위치 단면을 설명하고 있어요

제가 봐도 이해 할 수 있겠는데요

아~~ 지층의 단면이 이렇게 잘라져서 대륙 이동설을 뒷받침 해주는 것 같아요

 

 

체험관 휴게실에서는 백두산의 화산 활동 설명도 읽을 수 있어요

 

 

 

 

한 단원이 끝나면

교과서 나온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해줘요

화산과 지진에 대해서 교과과정에 나온 글을

설명해주는 부분이 있어서 학교 공부에 조금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어~~ 실험도 있어요

간이 수평 지진계를 만들어서 지진계의 원리를 알아볼 수 있어요

책으로만 읽다가 직접 만들어보는것도 이해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또 중요한 정보

화산 폭발과 지진 발생시 대피 요령에 대해서도

그림과 함께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요

이제 우리도 이런 요령을 정확히 익히고 있어야할 때 인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꼼꼼하게 읽어봤어요

 

 

 

화산 폭발과 지진에 대해서는 아주아주 오래 전부터 일어나는 자연현상을

예술 작품을 통해서 알 수 있지요

유명한 작품을 통해서 화산 폭발 당시의 생생한 모습을 조금이라도 알 수 있었지요

저두 신기한데 우리 아이도 신기한지 볼때마다 와서 얘기해주네요

 

 

 

 

마지막으로 책에 나온 용어에 대해서 다시 한번 정리가 되어 있어요

처음에는 어렵다고 하는 아이 과학을 공부하면 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지진을 직접 경험해 본 아이

어려울 수 있는 과학이지만 지진이 궁금해 하는 아이와 함께

틈만 나면 보고 싶은 융합과학 이야기로 읽고 알아볼 수 있었지요

 

 

 

그리고 간이 수평 지진계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처음에는 도화지로 하려고 했는데 볼펜이 길어서 택배박스로 만들어봤어요

생각보다 만들기 어려웠지만

지진계에 대해서 조금은 알겠더라구요

재미있는 실험이였어요

 

 

 

그냥 흔들기만 했는데 삐뚤삐뚤한 선이 그려지네요

높은 아파트에 사는 우리집 지진나면 과연 안전할까

아이랑 실험하면서 저두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네요

 

아이가 지진은 어떻게 일어나는거야? 지진이 나면 어떻게 피해야해

물어볼때마다 자세하게 설명하지 못했는데

융합과학이야기 책으로 같이 읽어보면서 알게 되었어요

과학책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쉽게 설명하고 이야기로 꾸며서 말하기에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