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와 만나는 그림책]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책 보내는 날짜 : 9월 30일 

- 리뷰 마감 날짜 : 10월 21일 

- 받으시는 분들 : 유아/어린이/가정/실용 분야 신간평가단


감자꿈, 매력녀, 네꼬, mandy92, 수퍼남매맘, 꿀꿀페파, 만권당아리, 다락방꼬마, 동화세상,  

또치, 러브캣, 쎌론~, 율찬맘, doorie, 즐거운상상, 순오기, 이치고, 뵈뵈, 절세미인, 체리버


 

기억해주세요!

 

하나!


리뷰 작성하실 때 하단에 꼭 아래 문구를 텍스트로 넣어주세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둘! 


그리고, 리뷰가 늦으시는 분은 유아/어린이/가정/실용 분야의 파트장 '꿀꿀페파' 님께 메일 보내주세요.

메일 주소는 초기 이메일로 보내드렸습니다.

(잊어버리신 분은 propose@aladin.co.kr로 메일 주시면 알려드릴게요~)

  

셋!

 

각 도서별 1명씩 좋은 리뷰를 선정해 1만원권 알라딘 상품권을 드리고 있습니다.

각 도서별 좋은 리뷰 선정은 파트장님이 수고해주실 예정입니다.


댓글(0) 먼댓글(2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초등사회 북아트 활용기! - 세계와 만나는 그림책
    from 절세미인님의 서재 2013-10-03 15:33 
    일반적으로 그림책이라고 하면 유아도서라고 생각을 하게 되는데, 사계절에서 나온 <세계와 만나는 그림책>은 초등학생이 보는 지식 정보 그림책입니다.그림책은 이제 더이상 유아들만 보는 책이 아니라고 합니다.우리 어린이들이 어려운 내용도 그림과 함께라면 지식과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림책을 천천히 살펴보니 정말 초등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이 대거 등장을 하네요.글로벌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 꼭 보여줘야 할 책이라는 생각이
  2. 초등학생이 보는 그림책!
    from 책을 즐기다 2013-10-03 23:52 
    " 초등학생이 보는 지식정보그림책 그림책은 더 이상 유아들만 보는 책이 아닙니다. '초등학생이 보는 지식정보그림책'은 초등학생이 보는 그림책입니다.어떤 어려운 내용도 그림과 함께라면 지식과 정보의 바다를 쉽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 초등학생이 보는 그림책이라는 문구에 눈이 갑니다.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어느 순간부터 누가 뭐라고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그림책을 멀리하게 됩니다. 그림책보다는 글밥이 많은 책만 읽어야할 것 같고 그림책을 보고 있으면
  3. [세계와 만나는 그림책]-지식과 정보의 바다를 여행하는 새로운 방법 '지식정보그림책'
    from 책은 상상의 놀이터 2013-10-05 22:41 
  4. 그림과 취지는 예쁘고 좋았지만 한국에 대한 배려가 좀 아쉬웠던 책
    from 러브캣님의 서재 2013-10-08 13:44 
  5. 지구촌 이웃들을 한 번 보시죠!^^[세계와 만나는 그림책]
    from 만권당 아리 2013-10-10 10:21 
    지구촌 이웃들을 한 번 보시죠!^^[세계와 만나는 그림책] 유아나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그림책이다.철저하게 아이들의 시선에서 쉽고 재미있게 필요한 부분들을 담았다.어른이라면 다 알고 있는 내용이 아닐까 생각한다면 모르시는 말씀!어른들이 모르고 있는 사실도 굉장히 많다는 사실.그림들이 단순하니까 시시한데 생각했다면 천만의 말씀! 단순한 그림 속에 꼭 필요한 부분을 그려 넣었기에 그림을 훑어보는 재미도 쏠쏠한 묘한 그림책이다. 내용은 세계 60억 인구들
  6. 모두가 친구! 세계는 하나로 만나요
    from 즐거운 상상 2013-10-10 13:23 
    세계에 다양한 사람들이 살고 있고 저마다 문화도 다르다는 걸 알려주는 그림책이에요. 복잡해질 수 있는 내용인데 그림이 간결하고 한눈에 쏙 들어와요. 피부색도 다르고 먹는 음식도 다르고 종교도 다른 사람들이 모여 우리 세계를 이루며 살아간다는 것이 신기하고 흥미로운 일이지요.겉모습은 달라도 마음은 통할 수 있다는 의미도 전해지네요. 길을 지나가거나 식당에 들어가면 낯설 말투의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이제는 그다지 어색하지 않아요. 우리 주변에서 볼
  7. 세계와 만나는 그림책 :: 세계의 다양성을 인정하자
    from 율찬맘님의 서재 2013-10-14 09:48 
    초등학생이 보는 지식정보그림책(저학년)에 해당되는 세계와 만나는 그림책을 읽어봤어요. 요즘은 글로벌 시대잖아요. 더이상 우리나라 사람들만 만나고 살아가는 세상이 아니라 세계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접하면서 살아가야 하는 세상이다보니 세계의 다른 민족을 받아들이는데 도움이 될 거 같아요. 특히 어린아이들이 읽어두면 도움이 될 거 같아요. 너무 어린 아이들한테는 어렵고 초등학생 정도 되면 책이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많이 이해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책 속의
  8. 감수성을 배웁시다
    from 글을 아는 고양이 2013-10-16 16:43 
    얼마 전 이름난 작가가 어린이들과 함께 저개발국가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쓴 동화를 읽었다. 이야기는 인상적이지 않았는데, 작가의 말은 본의아니게 마음에 남았다. 함께 간 어린이들이 봉사 여행을 통해 한층 성숙해졌다면서 "이 나라 애들은 왜 이렇게 못 사는 거냐."며 눈물을 글썽거린 것을 그 증거로 내세운 것도 불편했고, 우리나라에도 도울 어린이들이 많은데 왜 굳이 다른 나라까지 돕냐는 주변 사람들의 핀잔에 자신은 "한국전쟁 후 도움을 받던
  9. 세계와 만나는 그림책 : 초등 1학년 조카가 반한 세계문화 정보그림책
    from 감자꿈의 서재 2013-10-19 09:24 
    <무라타 히로코 글 / 테즈카 아케미 그림 / 츠지하라 야스오 감수 / 강인 옮김 / 사계절출판사 / 2013-08-22>초등학교 1학년인 조카가 내 책상 위에 놓인 <세계와 만나는 그림책>을 발견하자 “우와, 예쁘다!”라고 한다. 그러고 보니 표지에 그려진 아기자기한 각 나라별 인물들의 그림이 조카의 말대로 참 예쁘다. “나, 읽어볼래!”라고 하는 조카에게 읽은 후 독후감을 써보라고 하자 이렇게 써서 보여준다. 다음 내용은 &l
  10. 다양하니 더 재밌지.
    from 수퍼남매맘님의 서재 2013-10-19 17:21 
  11. 일러스트레이터의 그림으로 만나는 세계
    from doorie님의 서재 2013-10-20 22:37 
    이 책의 장점은 그림이 이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많은 내용을 담고 있죠. 단점이라면 많은 내용을 살짝씩 담고 있는 것이구요. ^^ 세계 여러 나라의 집은 이렇게 설명하구요, 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의상은 이렇게 설명합니다. 세계 나라의 종교 의식이구요. 세계 여러 나라의 인사법입니다. 유치 초 저학년 아이들에게 세계의 다양함을 선보이기에는 좋은 책입니다. 특히 그림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이렇게 디자인에 신경쓴 책에 더 빠져들겠죠.
  12. 이 세계에는 다양한 나라와 사람이 살고 있다.
    from 뵈뵈's 뜨락안 서재 2013-10-20 22:48 
    이 세계에는..참으로 다양한 나라가 있고 다양한 인종이 존재 한다.나와 조금 다른 피부색과 생김새때문에 누군가를 함부러 무시하거나 차별하는 행동은 결코 있을 수도 있어서도 안된다. 아직 어린 우리 아이들에게 딱 좋은 책... 개인적으로 저학년을 둔 학부모의 입장에서 아이와 함께 보며 이야기 하기 좋은 책이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세계지도에 색색으로 각 지역권을 나누어놓았다.그리고 각 지역의 나라에 대한 소개는
  13. 사계절 / 세계와 만나는 그림책 - 처음 만나는 세계, 쉽고 재밌게
    from 지금 여기 2013-10-21 14:33 
    사계절의 '초등학생이 보는 지식정보그림책' 그 9번째, <세계와 만나는 그림책>.요즘 유치원에서 우리나라에 대해 배우면서 다른 나라의 문화에 대해서도 함께 배우더라구요.그래서 급 관심이 늘어난 요 분야의 지적 호기심 충족을 위해 만나본 책이에요. 표지 속 다양한 나라의 다양한 모습의 사람들..요 표지만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더라구요. ^^무엇보다 일러스트들이 너무 귀엽고 깜찍해요. 귀여운 일러스트의 이 책의 표지는 본책과 분리되구
  14. 높낮이가 없는 세상
    from 욕심없이 풍요롭게 2013-10-21 21:20 
    다른 나라, 다른 민족의 문화를 이해한다는 건 정말 쉽지 않은 일이다. 나는 제주에 살고 있는데, '육지' 사람이 제주로 살러 내려오는 것을 '제주 이민'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제주의 언어와 문화는 참 독특한 데가 많다. 집 구하는 법, 새로운 식재료 다루는 법, 대인관계... 등등 새로 배워야 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었다. 이걸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제주 사람들은 폐쇄적이야'라면서 투덜대기도 쉽고, 그런 마음을 가지면 가질수록 제주에서 살기는 점점
  15. 세계와 만나는 첫 문
    from mandy92님의 서재 2013-10-21 22:20 
    초등학생 아들 녀석이 요즘 한창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해 배우는가보다. 지도에서 나라 이름을 찾고, 그 나라의 상징이며 의식주 문화, 역사에 대해 조사하고 발표준비를 한다. 아들은 몽골에 관해 여러 자료를 찾고 책을 보더니 몽골제국의 역사, 칭기츠칸, 기마병들의 음식인 육포, 몽골 이름에 대한 유래, 몽골의 집 등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며 연신 재미있어한다. 오늘은 사회 시간에 세계 음식을 한가지씩 준비해와 나누며 음식재료와 식사 예절에 대해 수업한단다.
  16. [세계와 만나는 그림책]즐거운 세계 여행을 떠나요
    from 다락방꼬마님의 서재 2013-10-21 22:29 
    초등학생이 되면서 글밥이 많은 책을 권하고 아이들이 그림책을 보면 그건 어린 친구들이 보는 것이라고 핀잔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왠지 아이가 그림책을 펼쳐들고 있으면 책을 본다는 생각을 하기보다는 시간을 허비한다는 참으로 어리석은 생각도 합니다. 어이없게 네 수준에 맞는 책을 읽으라는 말도 종종 합니다. 초등학생이 보는 지식정보그림책은 초등학생들을 위한 그림책입니다. 유아들만 보는 것이라는 한정된 생각에서 벗어나 초등학생 아이들도 읽을수 있는 그림책인
  17. 그림으로 전달하는 지식그림책~
    from pixeLone★의 공간 2013-10-22 00:01 
    사계절 초등학생이 보는 지식정보그림책 9 - 세계와 만나는 그림책무라타 히로코 글, 테즈카 아케미 그림 아이가 커가면서 점점 글밥이 많아집니다.그러면 초등학생이 되면 점점 글은 더 많아지고 그림은 줄어들게 되는 건가요? ^^;그런 분위기에서 초등학생에게 그림만으로 간결하게 지식을 전달하는 시리즈가 있네요.이 책을 통해 처음 보았지만요. ;; ㅋ 이 책의 면지와 표지입니다.면지에도 세계전도가, 표지의 안쪽에도 세계전도가 인쇄되어 있어요.책을 읽으면서
  18. 글로벌 시대, '틀리다'가 아닌 '다르다'
    from 엄마는 독서중 2013-10-22 01:15 
  19. 처음하는세계여행책- 세계와 만나는 그림책
    from 체리버님의 서재 2013-10-23 21:00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용 그림책세계와 만나는 그림책입니다. 그림책 겉표지가 세계지도랍니다. 겉표지 벗겨내어 벽에 붙여놓코 아이들과 나라 찾기 게임 즐겨도 좋을것 같아요 글 보다는 그림에 집중하는 아이들이 보기에 딱 좋은 그림책 이예요.. 인종별,나라별 각기 다른 주거문화,인사법,음식,등등 재미있네요.. 아이들 책이지만 저도 몰랐던 내용들이 있더라구요..~ㅎ 이책을 읽어보며 쌩뚱맞지만 어느 흑인분의 말이 생각났어요..몇십년 전에
  20. 세계여행을 가는 듯, 각국의 문화를 만날수 있는 재미있는 그림책 - 세계와 만나는 그림책을 읽고...
    from 매력녀님의 서재 2013-10-24 13:46 
    세계와 만나는 그림책은 제목처럼 책 한권에서 지구촌 곳곳을 들여다볼 수 있는 책이다. 일러스트와 삽화그리는 일, 생활용품 디자이너를 한다는 테즈카 아케미의 그림, 그리고 무라타 히로코의 글로 만들어진 그림책이다. 그림책의 표지는 세계 각국 사람들의 의상,다양한 디자인의 옷과 장신구, 모자 등으로 캐릭터화한 인형 그림이다. 초등학생이 보는 지식 정보 그림책으로 만들어진 사계절 출판사의 그림책인데 분명 그림책임에도 불구하고, 초등 연령 아이들의 학교 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