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잉 일본 철도 여행> 서평도서를 받아보신 분들은
책을 읽고 아래의 설문 내용을 포함한 리뷰를 작성하셔서 본 페이퍼에 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도서 발송일 : 5월 19일
리뷰 작성 기간 : 6월 2일
보내드린 분들 : 문학 분야 서평단 전원 

- 서평 도서의 좋은(추천할 만한) 점
- 서평 도서와 맥락을 같이 하는 '한핏줄 도서' (옵션)
- 서평 도서를 권하고 싶은 대상
- 마음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댓글(0) 먼댓글(9)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드로잉 일본 철도 여행
    from 마음의 평화 2009-05-22 12:47 
    가까운 나라, 비슷한 사람들......그러면서도 언어도 다르고, 은근히 다른 문화의 사람들이 살고 있는 나라, 일본!! 이번에는 일본 철도 여행 이야기를 사진과 그림으로 표현한 책,  <드로잉 일본 철도 여행>을 읽었다. 처음에 든 생각은  "아!!! 난 왜 일본 여행에서 철도 여행을 떠올리지 않았을까?" 였다. 기차 여행을 잊고 살았다는 느낌이 문득 든 것이다. 10년도 더 전에 오사카에서 도쿄로
  2. [드로잉 일본 철도 여행]기차로 일본을 둘러 보자
    from 에이안의 꿈꾸는 도서관 2009-05-23 16:35 
    어린 시절 소풍 전 날이면 항상 악몽을 꿨다. 매년 소풍이나 수학여행지는 바뀌었지만 악몽의 내용은 대체로 비슷했다. 한 번도 하지 않을 지각을 해서 버스를 놓치는 꿈이었다. 집에서부터 늦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달리기 시작하지만 코 앞에서 항상 차를 놓쳐서 울고 마는 그런 것이었다. 울음이 터짐과 동시에 잠에서 깨어 일어나 시계를 봤고 대개 오전 5시도 안 되어 있었다. 여행 전 날까지 흥분이 최고조에 오르고 여행 전 날 밤에 악몽을 꾼 후 아침 일찍 일어
  3. 일본 철도 여행의 모든 것!
    from 지은맘 2009-05-24 22:54 
    다른 말이 더 필요하지 않은 것 같다. 이 책 제목 그대로 <스케치북과 카메라로 기록한 드로잉 일본 철도 여행>이다. 일러스트레이터인 작가가 한달 일정으로 기차(정확히는 JR패스를 기본으로 한)를 타고 한 여행이며 일본 열도 곳곳을  스케치하고 사진을 찍어 담은 기록서이기도 하다.   여행 준비에서부터 일정과 숙소, 먹거리 등을 따라가며 읽다보면 나도 함께 일본을 여행하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든다.
  4. 덜컹 덜컹 기차를 타고 만나는 일본
    from 설이모님의 서재 2009-05-26 11:35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 비행기로 한두시간이면 갈 수 있고 비슷한 문화가 예상되지만 가보면 전혀 다른 문화로 볼거리를 만나게 해주는 곳이 일본이란다. 가까워서 그랬을까 가보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아직 한번도 들여다 보지 못한 일본에 대한 궁금증은 날로 커져간다. 이번 여름엔 꼭 가봐야지 하거나 도깨비 여행이라도 가 볼 까 하는 생각만 있을뿐 막상 저지를 용기가 없어 안타까운 일본 여행 오늘은 기차를 타고 색다른 일본을 만나는 『드로인 일본 철도여
  5. 여행은 언제나 즐겁다.
    from 학진사랑의 블로그랍니다. 2009-05-26 15:09 
    일본은 가까이 있지만 한 번 걸음하기 힘든 곳이기도 하다. 꼭 한 번은 가고 싶은 곳 일본, 나리타 공항에 잠시 머물며 일본을 밟았다는 감회에 빠졌던 신혼여행을 생각해 보면 웃음 밖에 안나지만 언젠간 꼭 가고 싶은 나라다.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지만 3개월을 일본에서 살았다는 남편에게 의지해서 무작정 떠나보는 것도 괜찮겠지.   철도 여행하면 삶은 달걀, 김밥, 우동부터 생각나는 것을 보면 아직 나의 마
  6. 드로잉으로 그려낸 일본 여행기.
    from 책, 나의 세계를 말하다 2009-05-29 18:11 
    한 달 전, 첫 해외여행을 일본으로 다녀와서인지 제목만 봐도 마냥 설랬다. 기차는커녕 숙소 앞을 지나다니는 모노레일도 못타고 돌아왔지만, '일본'이라는 제목만 봐도 그때의 기억이 생생하다. 제목에서도 볼 수 있듯이 저자가 약 한 달 동안 여행한 일본의 기록은 드로잉으로 채워져 있었다. 직접 찍은 사진도 실려 있지만 대부분 손수 그린 드로잉으로 일본 여행기를 드러내고 있다. 직접 본 것을 생생히 그려내야 하는 힘든 작업임에도 꼼
  7. [드로잉 일본 철도 여행] 다들 어디로 가고 있나요? 이들에게는 일상인 것이. 나에게는 여행이다.
    from 비..의 작은 서재 2009-05-31 16:33 
      # 다들 어디로 가고 있나요?  이들에게는 일상인 것이. 나에게는 여행이다.     차비를 아끼기 위해 통근열차를 타고 기차여행을 한 기억이 떠오른다. 순천에서 부산쪽 방향이였는데, 새벽 첫 차에 작은 참게를 싣은 할머니들의 모습과 이야기 나누던 소리가 아직도 생생하다. 바닷가 해양시장에서 구매해서 내륙의 시장에서 파는 일을 하기 위해서는  열차가 필수적이다. 어떤 이에게는 일상을 사는 반복의
  8. [드로잉 일본 철도 여행]
    from 검은비 2009-06-01 17:31 
  9. 여행 가고 싶은 마음이 더 강해진다.
    from 행인이 오다가다 2009-06-02 00:28 
      ‘스케치북과 카메라로 기록한’이란 단어가 붙어 있다. 말 그대로 작가의 그림과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덕분에 간단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한 달이란 시간 동안 일본을 철도로 돌아다닌 여행 기록이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인데 그녀가 돌아본 곳이 적지 않다. 사전 조사에 많은 공을 들인 티가 확연히 드러난다. 뭐 한 달 동안 JR을 중심으로 돌아다니는 일정을 짠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것이다. 복잡하고 노선이 많기로 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