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시무시한 그루팔로 - 15주년 특별 특별판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줄리아 도널드슨 글, 악셀 셰플러 그림, 장미란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괴물 그루팔로>가 <무시무시한 그루팔로>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음...일단 표지를 살펴볼까요.

 

 

 

15주년 특별 기념판답게 표지가 금빛으로 럭셔리하네요.

50여 개의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 소개되었다더니 그 위세가 제대로 느껴지는데요.

또, 그루팔로도 생쥐도 부쩍 자란것 같죠? ㅎㅎ

출판사도 킨더랜드에서 주니어RHK로, 번역자도 박향주에서 장미란으로 바뀌었네요.

 

마침 내게 킨더랜드에서 나온 <괴물 그루팔로>가 있어서 두 그림책의 번역을 비교해 봤습니다.(비교라고 하니까 왠지 거창하게 느껴지는데 그냥 읽어봤다는 이야기입니당~)

큰 차이는 없었는데 굳이 차이점을 이야기하라면, 주니어RHK의 번역이 좀 더 심플하다는 정도!

아! 그리고 하나 더!

생쥐가 예전에 비해 버릇이 많이 없어졌다는 걸 발견했답니다.

킨더랜드 그림책에는 생쥐가 여우, 올빼미, 뱀과 대화할 때 꼬박꼬박 존댓말을 썼었는데 지금은 시종일관 반말을 한답니다. ㅎㅎ

 

겉장을 넘기면 '그루팔로, 15주년 생일을 축하해!' 라는 줄리아 도널드슨(글작가)의 글이 실려 있습니다.

연극 무대에도 서야 하고, 영화배우로 데뷔해서 바쁜거 알지만 그래도 내 축하인사도 들어 줬으면 좋겠다는 줄리아 도널드슨의 애정이 담뿍 담긴 글이 절로 미소짓게 만듭니다. 

마지막 장에는 '앞으로도 사랑받는 그루팔로가 되길!' 이라는 악셀 셰플러(그림작가)의 글도 실려 있습니다.

이렇게 글작가, 그림작가, 또 세계의 많은 어린이들에게 두루두루 사랑받는 그루팔로는 얼마나 행복할까요?

그루팔로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그루팔로의 홈페이지가 있답니다. www.gruffalo.com

그루팔로 그림책과 액티비티 자료, 기프트샵 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답니다.

 

 

 _줄리아 도널드슨   _악셀 셰플러

두 분의 궁합이 잘 맞아서 그런지 여러 작품을 함께 작업하셨네요.

꼭 챙겨서 읽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