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의 자기경영 - 성경대로 사는 것이 답이다
공병호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리스천의 자기경영 - 성경대로 사는 것이 답이다

_공병호(저자) | 21세기북스 | 2018-05-31

 

 

두말할 나위 없이 크리스천은 세상 속에서 구별된 삶을 살아야한다. 구별된 삶이란, 신앙생활을 하면서 그렇지 않은 사람과 뭔가 달라도 다른 삶을 살아가야한다는 것이다. 남들 하는 대로 다 따라하거나 더 안 좋은 일상을 살아간다면 크게 잘 못된 것이다. 이런 점에서 나 역시 늘 긴장하며 조심스러운 삶,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는 삶이 되지 않기 위해 애쓰고 있지만, 많이 부족하다.

 

 

구별됨은 무엇을 의미할까? 이 책의 저자 공병호는 크리스천은 바라봄과 행함에 있어서 세상 사람과 구별되는 자를 뜻한다고 한다. 바라봄은 관점(觀點)이고, 행함은 관계(關係)속에서 이뤄진다. 크리스천은 세상 사람들과 다른 관점과 관계를 선택한 사람들이다. ‘크리스천은 관점혁명과 관계혁명을 실천하는 혁명가가 됨을 의미한다.

 

 

이 책은 믿음생활 따로, 자기계발 따로가 아니라 책 제목 그대로 크리스천이 덕목으로 삼고, 삶의 목표로 삼아 일상에서 행하며 살아가야 할 것들에 대한 이야기다. 신앙생활을 한다고 해서 어려움이 없을 수 없다. 사업을 하다가 부도가 날 수도 있고, 교통사고도 날 수 있고, 몸과 마음의 병이 찾아올 수도 있다. 인간관계에서 심각한 어려움이 닥칠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믿음은 하나님을 바라보고, 사람을 바라보고, 문제를 바라보는 관점에 변화를 준다는 것이다.

 

 

저자는 크리스천의 특별한 자기경영법에서 성경공부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다. 성경은 세상의 그 어떤 책도 대체할 수 없는 전무후무한 자기계발서라고 한다. “대부분의 책들은 잠시 유행할 뿐입니다. 하지만 성경은 변함없이 늘 그 자리를 지킵니다.” 저자는 현명한 사람이라면 세상 공부와 성경 공부 둘을 병행하기를 권유한다. 성경 공부가 세상 사람들과 자신을 뚜렷이 구분시켜주기 때문이라고 한다. “성경공부는 사랑, 희락, 화평, 온유, 믿음, 절제, 부드러움, 선함, 인자함 등을 선물해줍니다.”

 

 

자기경영의 이해와 성공 포인트를 주목한다. 탁월함을 향한 전진, 계획 세우기에 능하기, 완전함에 대한 환상 깨기, 전략적 사고로 무장, 해야 하는 일에 대한 집중, 똑같은 기회는 두 번 다시 오지 않는다는 것 잊지 않기, 깊이깊이 파고들어가는 심화에 대해 그동안 지나온 자신의 삶의 여정에서 느낀 점을 반영하며 풀어나가고 있다. “이 책은 신앙과 실용을 접목한 크리스천의 자기경영법입니다. 쉬운 실천법으로 구성한 자기경영 안내서이자 매뉴얼입니다.”

 

 

#크리스천의자기경영 #성경대로사는것이답이다 #공병호 #21세기북스 #북이십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